Figurerise Standard

Ultraman Blazar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여러 각도에서 본 모습

 



부분 상세샷

 


전용 무장인 틸소나이트 소드는 가라다마 회전 기믹까지 재현되어 있습니다.

 
손은 총 3종류가 제공되네요.


가슴의 컬러 타이머는 클리어 블루와 핑크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언뜻 보면 평범한 팔다리 가동성인데요.

 
고관절과 발목이 매우 유연해서, 다리를 가동시키기 무척 편하게 나왔습니다.

 
어깨의 전후 가동


 
허리도 꽤 유연하게 움직입니다.

 



기본적인 액션 포즈들

 
틸소나이트 소드 액션포즈

 
역동적인 발차기 포즈

 

 
2022년작인 울트라맨 데커와 함께.

 

이 킷은 피겨라이즈 스탠다드 시리즈로 발매된 울트라맨 블레이자입니다. 2023년 최신작으로 방영된 울트라맨 시리즈로서, 온몸이 은색/흑색/청색/적색의 현란한 색조합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색조합을 대부분 부품분할과 시스템 인서트 런너로 절묘하게 분할해주었습니다.

이 킷의 포인트는 결국 역대급 색분할에 있는데, 특히 오랜만에 본격적인 시스템 인서트 런너가 채용되었는데요. 몸통과 팔다리의 주요 파츠에 은색과 청/적색이 성형기술만으로 조합되어 제공되고 있습니다. (런너 사진 참조) 또한 다른 은색/흑색/청색/적색 파츠들도 쪼가리 쪼가리 세심하게 부품분할되어 있는데, 지금까지 나온 모든 반다이 프라모델들 중에서도 단연 압권의 색분할이네요. 덕분에 작은 부품이 너무 많아서 조립 과정도 다소 난해해졌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설정색은 스티커가 필요하긴 합니다.

가동 관절 자체는 전작들과 비슷한 구성이지만, 전체적으로 가동이 매우 효율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덕분에 다리를 쫙 벌린 상태에서도 안정적인 접지력과 프로포션을 구현하고 있으며, 역동적인 자세 구현이 쉬워졌습니다. 액션 포즈의 자연스러움만큼은 피겨라이즈 스탠다드 킷 중에서도 최상위권 레벨이며, 관절강도도 무난해서 포즈 고정성도 좋네요.

그 외에 전용 무장으로 틸소나이트 소드 하나만 제공되고 있으며, 틸소나이트 소드에는 가라다마 회전 기믹까지 재현되어 있습니다. 또한 가슴의 컬러 타이머를 클리어 블루와 핑크 중에서 선택/교체할 수 있는데요. 별도의 스탠드는 제공되지 않아서, 전반적으로 악세사리가 매우 간결한 킷으로 나왔습니다.

이렇듯 역대급의 색분할과 현란한 시스템 인서트 런너가 매력적인 킷인데요. 가동 품질도 매우 좋아서 전체적으로 A+ 등급의 킷으로 나왔습니다. 특히 색분할이 잘된 킷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한번 경험해보라고 추천하고 싶은 킷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