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여러 각도에서 본 모습
부분 상세샷
가슴 부분의 노란 구멍은 모두 색분할입니다.
무장으로는 2개의 제로 슬러거와 1개의 제로 트윈 소드가 제공되네요.
제로 슬러거를 사용할 때는, 제로 슬러거가 분리된 형태의 머리 파츠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적색과 청색의 제로 트윈 슈트와 컬러타이머가 제공되어,
선택적으로 가슴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총 11개의 손이 들어있네요.
팔다리가 완전히 접혀주네요.
고관절을 아래로 내려서 가동범위를 넓혀줄 수 있습니다.
허리의 가동
발목도 옆으로 크게 꺾여서, 지면 상의 포즈에 큰 도움이 됩니다.
여러가지 포즈들
제로 트윈 소드 액션
제로 슬러거 액션
제로 트윈 슈트 액션
피겨라이즈 스탠다드 울트라맨 트리거 멀티타입과 함께.

엔트리 그레이드로 나온 고정형 울트라맨 제로와 함께.
포즈는 거의 동일하게 취할 수 있습니다.
이 킷은 피겨라이즈 스탠다드 시리즈로 발매된 울트라맨 제로입니다. 우선 이 킷은 색분할에 진심인데요. 상체에서 어깨로 이어지는 작은 노란색 구멍이 모두 부품분할로 구현되었으며, 몸체를 가로지르는 파란색과 은색 라인 역시 대부분 색분할되어 있습니다.
다소 무리가 아닌가 싶을 정도의 현란한 부품분할 덕분에, 다른 피겨라이즈 스탠다드 킷과는 조립하는 느낌이 사뭇 다른데요. 부품의 결합방식이 2D에서 3D로 업그레이드된 느낌이 듭니다. 덕분에 상당히 참신한 조립감을 느낄 수 있으며, 부드러우면서도 고정이 잘되는 최상급의 손맛을 선사하네요. 전작인 울트라맨 트리거 멀티타입도 비슷한 컨셉의 부품구성이었지만, 스티커가 대량으로 적용된 점이 아쉬웠지요. 울트라맨 제로는 이에 비해 모든 면에서 좀더 진일보한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팔다리가 완전히 접히는 관절 가동을 보여주는데, 피겨라이즈 스탠다드에서는 보기 드문 최상급 가동성입니다. 목과 허리, 발목 또한 유연해서 포징이 쉽고 재미있는 킷으로 나왔으며, 관절강도 역시 충분히 안정적인 느낌이네요. 그외에 스탠드 구멍이 아예 없다는 점도 나름 특이하다면 특이한 점이기도 합니다.
무장으로는 2개의 제로 슬러거와 1개의 제로 트윈 소드가 제공되며, 제로 슬러거를 사용할 때는 제로 슬러거를 분리한 형태의 머리 파츠로 교체할 수 있네요. 또한 적색과 청색의 제로 트윈 슈트와 컬러타이머가 제공되어,
선택적으로 가슴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최고수준의 부품분할과 최상급의 가동 특성을 보여주는 모범적인 액션 피규어 프라모델로 나왔는데요. 울트라맨 제로를 좋아했던 분이라면 굉장한 선물이 될 듯 하네요. 그 외에도 고품질의 액션 피규어 프라모델을 만들어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할만한 좋은 킷인 듯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