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gurerise Mechanics

Doraemon (Ganso Ver.)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원조 도라에몽은 혓바닥 부분까지 색분할되었네요.


머리 위쪽 파츠를 분리하고 가운데 부분을 접어서 구멍을 만들어주면
극중의 타케콥터 파츠를 꽂아줄 수 있습니다.


외부장갑 탈거


내부 프레임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노란색 외피는 투명 파츠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내부 메카닉이 보이도록 투명한 외피를 입힌 모습


정크파츠들


여러가지 포즈들


기존의 도라에몽을 위한 머리파츠도 제공되어 타케콥터를 꽂을 수 있네요.


피겨라이즈 메카닉스 ㅜ도라에몽 패밀리샷

 

도라에몽에 이어 피겨라이즈 메카닉스로 원조 도라에몽도 발매되었습니다. 기존의 도라에몽과 외형상 차이점은 몸체가 노란색이란 점과 귀가 달려있다는 점인데요. 원래 도라에몽은 이 모습이었는데, 어느날 쥐가 귀를 갉아먹어버려서 울고불고 하다가 파랗게 질려버려서 현재의 모습이 되었다는 설정입니다 (불쌍.. ㅠ_ㅠ)

몸체 대부분은 당연히 기존 도라에몽의 것을 그대로 재활용하였으며, 내부 프레임도 100% 동일한 구성인데요. 사출색이 바뀌고 귀가 추가된 점 외에, 입 속의 혀 부분도 색분할되었다는 점이 달라졌습니다. 기존에 발매된 도라에몽의 경우 이 부분을 스티커로 처리해서 아쉬움이 있었는데, 원조 버전으로 오면서 개선되었네요. (진작 그럴 것이지..)

또한 머리 위쪽 파츠를 교체하여 극중에서 많이 등장하는 타케콥터 (대나무 헬리콥터)를 꽂을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기존의 파란색 도라에몽에도 이를 적용할 수 있도록 파란색 머리 상단 파츠도 추사되어 있습니다.

큰 차이점은 없지만 원조 도라에몽도 프라화되었다는데 의의가 있으며, 그래도 혀 부분 색분할과 타케콥터라도 추가되었으니 도라에몽 팬이라면 나름 투자 가치가 있는 킷인 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