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상체 전 후면
독특하게 바뀐 머리
두툼해진 다리
어깨 위에 2개의 사무라이 소드가 수납되는 점도 특이하네요.
등에는 무섭게 생긴 실드 "귀신의 방패"가 달려있는데, 떼어내서 손에 쥘 수 있습니다.
새로운 어깨장갑은 2개의 관절로 다양한 각도로 움직이는데, 모양이 마치 큰 손처럼 생겨서 사무라이 소드도 잡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두툼해진 무릎 장갑도 관절 가동에 따라 움직이게 되어 있습니다.
손은 총 5개 제공.
기존 아스트레이의 부품들이 정크로 남습니다.
추가된 장갑들 때문에 가동성은 다소 나빠졌네요.
이도류 액션. 역시 발목 가동성이 좋아서 접지력이 끝내주네요
더블 사무라이 소드 공중 액션
귀신의 방패와 어깨장갑까지 동원된 사무라이 소드 액션
어깨 장갑을 활용한 사무라이 소드 액션
신금형으로 나온 HG 아스트레이와 함께.
HG 빌드파이터 7번째 킷으로, 신금형의 HG 아스트레이에 기반한 전국 아스트레이 건담이 발매되었습니다. 몸체와 팔다리 기본골격은 기존의 아스트레이와 동일한데 어깨와 다리에 장갑 및 무장이 추가되고, 얼굴이 전국시대 무사 스타일로 변경된 기체이지요.
일단 외장이 좀더 육덕진 모양새가 되었고, 어깨 위에 사무라이소드 (기존의 가베라 스트레이트)를 2개나 수납하고 있기 대문에 스타일은 꽤 좋은 편입니다. 어차피 기존의 설정은 무시하고 맘대로 만드는 기체다보니 그냥 폼만 나면 그만이기도 하지요 ^^;
기존의 신금형 HG 아스트레이 소체가 워낙 명품이라 전체적인 가동성이나 관절강도는 매우 좋은데요, 다만 추가된 장갑들 때문에 팔꿈치와 무릎의 가동범위는 노멀 아스트레이보다 다소 좁아지긴 했습니다. 대신에 추가된 어깨장갑 스타일이 꽤 멋지고, 2단 관절로 다양한 각도로 가동되기 때문에 역동성은 좀더 강화된 느낌이네요. 특히 거대한 손처럼 생긴 어깨장갑은 사무라이 소드도 잡을 수 있기 때문에, 독특한 형태의 액션포즈도 가능합니다.
추가로 등에 수납되는 "귀신의 방패"는 마치 거대한 부적처럼 생겼는데, 전국 아스트레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악세사리인 듯 하구요. 이렇게 2개의 사무라이 소드와 귀신의 방패 외에는 별다른 무장이 없는 점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어쨌든 좋은 품질과 그럴듯한 스타일로 큰 기대없이 손맛을 즐기기에는 무난한 킷 같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