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 Sense Test - 달롱넷 임시 공지

 OO HG 
GN-010 Gundam Zabanya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상체


머리


등 부분


다리와 GN 홀스터 비트


소체만의 모습


GN 홀스터 비트라는 비트병기는 5개가 한 세트로 붙어있는데,
이 킷에서는 1-2-2 개의 3조각으로 분리되게 되어 있습니다.
결합성도 좋아서 그냥 5개로 각각 분리시킬 수 있었을 텐데 굳이 이렇게 한 이유는 잘 모르겠네요.


 GN 라이플 비트 II 라는 병기는 여러 가지 형태로 구현되는데, 앞쪽부분이 2단계로 분리됩니다.
길게 만든 형태가 GN 라이플비트 II 라 불리우고, 짧게 만든 형태는 GN 피스톨 비트라고 부릅니다.


손잡이와 조준경 부분을 접고, 맨 앞부분 구조를 떼면
비트형태로 구현할 수 있는데..


비트형태의 경우는 GN 홀스터 비트의 끝부분에 수납할 수 있습니다.

 


가동성


GN 홀스터 비트를 고정하는지지대는 3단으로 고정할 수 있습니다.
무게를 지탱하기 위해 톱니바퀴 구조에 고정핀을 끼움으로서 튼튼하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GN 홀스터 비트는 저런식으로 수평으로도 접고 펼 수가 있습니다.

   
가슴과 무릎의 GN 미사일 포드의 개폐도 재현되어 있습니다.

   
    
GN 미사일 포드 오픈!


점핑 액션!

 
GN 라이플 비트 II 더블 샷!


양 옆으로 쏘는 자세


GN 피스톨 비트 더블샷


비트병기를 고정하기 위한 투명파츠 하나가 제공되는데,
케르딤 건담의 비트병기 거치대를 빌려와야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2개의 GN 홀스터 비트를 고정할 수 있는데..
무게중심이 안맞아서 이게 똑바로 잘 안서네요 -.-;
 어쩔 수 없이 뭔가 앞에 받쳐둬야 제대로 서는군요.


무릎 앉아 쏴 자세


라이플을 손으로 받치려고 해도.. 편손이 안들어 있어서
주먹손으로 그냥 받쳐줘야 합니다. (구려요... )


GN 홀스터비트 때문에 실제로는 무릎을 바닥에 대기가 힘듭니다.
저렇게 붕 뜰 수밖에 없는데.. 실제로는 충분히 자세가 나올 만한 가동성입니다.


선배 케르딤 건담과 함께.


더블오 쿠안타와 함께.


둘다 신상이라 그런지 디자인이 나름 쌈빡~하네요.

 

극장판의 개봉에 임박해서 쿠안타에 이어 건담 사바냐도 HG로 출시되었습니다. 일단 건담 케르딤의 후속기체라 할 수 있는데, 실제 자세히 구석구석 뜯어보면 케르딤과는 전혀 다른 디자인과 스타일을 가진 기체입니다. 일명 병풍건담(?)

일단 이 기체의 가장 큰 특징은 누가봐도 한눈에 알 수 있는 거대한 비트병기, GN 홀스터 비트입니다. 양쪽에 5개씩 총 10개를 양쪽으로 쫙 벌린 형태인데, 무게중심이 절묘하고 관절이 튼튼한 편이라 다행히도 바닥에 세워두는데 큰 지장은 없습니다.

그런데 이상한건 이 10개의 GN 홀스터 비트가 1개씩 각각 분리되지 않고, 2개, 2개, 1개 식으로 적당히 분리되버립니다. 즉 2개가 붙어있는 모양새로 4짝이 구성되어 있는데, 런너를 찬찬히 들여다보면 굳이 저렇게 할 필요가 없어보이거든요. 충분히 1개씩 모두 분리가 가능하도록 파츠를 나눌 런너상의 빈 공간도 충분하고, 또 각각 연결되는 부위의 고정성이 좋아서 5개를 연달아 붙여도 전혀 문제될 것 같아 보이지 않습니다. 제작비 절감차원도 아니고 그냥.. HG급이기에 의도적으로 약간 단순하게 설계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나중에 1/100이 차별요소는 있어야 할테니깐 말이죠.

이 킷을 딱 보면 뒤에 쳐놓은 병풍(?)의 고정성이 의심되기 마련인데, 일단 결과적으로는 매우 양호해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고정부가 회전되긴 한데, 특정한 각도에서 톱니바퀴 구조의 고정부에 끼워서 걸쳐두기 때문에 (리뷰상의 사진 참조)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보면 불안한 구조이지만, 설계를 잘 해서 충분히 잘 버텨주고 있지요. 다만 고정부의 움직이는 각도가 그리 넓다고 볼 수는 없어서, 액션포즈시 이리저리 걸리적 거리는 느낌은 좀 있습니다.

소체의 경우는 최신 HG 킷답게 전반적인 가동성과 관절강도가 훌륭해서, 스탠드를 잘 활용하면 여러 가지 역동적인 자세를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총신의 길이를 조합하여 2가지 라이플병기로 구현하는 것도 잘 재현되어 있고, GN 홀스터 비트에 수납하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품질의 킷으로서, 자칫 내구성이나 가동부가 불안해보이는 디자인임에도 불구하고 나이스하게 해결해놓았다는 점이 맘에 듭니다. 크고 웅장한 GN 홀스터 비터 덕분에 박력도 만점! 디자인이 끌린다면 아무런 주저없이 만들어볼 만한 양질의 킷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