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 HG 
GNY-001F Gundam Astraea type-F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비교



이 킷의 가장 큰 특징은 무장이 엄청나게 많다는 점입니다.
총 9종이나 되는 풍부한 무장옵션들..


 F형 기본 무장상태.


상체 전후면


머리와 앞스커트, 팔뚝/무릎의 동그란 부분에 따라 F와 F2형으로 나뉘는데,
위 스타일은 기본 F형입니다.


다리

 


기본무장인 GN 빔라이플은 오른쪽 옆구리에 수납됩니다.


프로토 GN 소드.
180도 접이 기능과 손잡이 기믹이 탑재되어있습니다.


GN 실드


1/100에도 있던 GN 런쳐는 오른쪽 어깨 깃털을 떼어내고 고정할 수 있습니다.


 NGN 바주카는 중간 부분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GN 핸드미사일.
평소엔 오른쪽 팔에 장착할 수 있는데, 손잡이를 끼워주면 손에 들 수도 있습니다.


GN 해머는 왼쪽 옆구리에 장착됩니다.


중간에 전선을 연결하여 해머처럼 사용하며, 녹색 클리어파츠까지 사용된 점이 돋보입니다.


듀나메스가 쓰던 GN 빔 피스톨 2정도 들어있으며, 정강이 양쪽에 장착됩니다.


양쪽 정강이에는 GN 빔 피스톨 외의 다른 무장들도 장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앞스커트 분할 DIY 기능도 제공됩니다.

 


이 킷 역시 1/100과 마찬가지로 F형과 F2형 모두 선택적으로 조립할 수 있습니다.


F형 파츠들


F2형 파츠들.
보시다시피 머리뿔, 얼굴, 팔꿈치/무릎 옆, 앞스커트 등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F2형으로 조립한 모습


위에 언급한 대로 머리와 앞스커트, 팔꿈치/무릎 옆 구조물만 다릅니다.
전반적으로 엑시아의 것을 활용한 아스트레아라 할 수 있습니다.


엑시아용 정크 파츠가 꽤 많이 남습니다.

 


기본 구조가 비슷하기 때문에 가동성은 엑시아와 같습니다.


완전 무장 액션포즈.
9개나 되는 많은 무장을 한꺼번에 몸에 치렁치렁 달 수 있습니다.


프로토 GN 소드 액션


NGN 바주카 액션


GN 런쳐 액션


GN 해머와 빔사벨 액션


GN 핸드미사일 액션


GN 빔 피스톨 홍콩 느와르 액션.



F2형에 기반한 GN 빔라이플 액션

 


HG 엑시아 건담과 함께.
variation인데 색감 때문인지 느낌이 많이 다릅니다..


 2008년 2월 전격하비 부록으로 제공되었던 아스트레아 추가파츠를 이용한 HG 아스트레아와의 비교.


미세하게 디테일이 다르지만, 기본적으로는 당연히 같은 디자인입니다.


1/100 아스트레아 F형과 함께.
무장의 볼륨에서는 HG가 훨씬 우세합니다.

 

더블오 아이템이 떨어져가자, 아스트레아와 같은 외전 킷도 HG화되어가고 있습니다. 이 빨간색의 아스트레아 F형은 일전에 1/100으로도 나왔고, 전격하비 부록으로 HG 엑시아용 하얀색 추가파츠로 제공되기도 했었지요. 이번 아스트레아는 기존의 부록파츠와는 별개로 새롭게 설계된 킷으로서, 엑시아의 런너와 함께 2장의 런너가 신규로 제공됩니다.

우선 기본적인 구조는 HG 엑시아와 동일하기 때문에, 우수한 가동성과 그럭저럭 양호한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빨간색의 사출색은 저렴해보이는 광택이나 물결무늬등이 없는 고급스러운 색감이며, 스티커를 적절하게 활용하여 색분할도 왠만큼 맞춰주고 있지요.

이 킷의 최대 포인트는 바로 엄청나게 풍부한 무장들입니다. 총 9가지에 달하는 무장들로 풍성한데, 이중 3가지 무장은 최초로 제품화된 무장입니다. 나머지는 1/100 아스트레아 F형에 들었었거나, 듀나메스가 쓰던 무장이지요. 이렇게 아스트레아가 동원할 수 있는 모든 무장이 총동원되었고, 또 이 무장들 모두를 한꺼번에 몸에 장착할 수 있다는 것도 강력한 메리트입니다. 또한 1/100과 마찬가지로 F2형으로의 환장도 지원하는데, 사실 뭐 그냥 기존의 엑시아 부품을 활용한 것이라 크게 매력포인트는 아닌 듯.

무장을 9가지나 주렁주렁 달았지만, 전반적으로 무장의 고정성도 양호한 편입니다. 옆구리에 장착하는 무장들의 고정이 조금 불안한 면은 있지만, 그래도 이렇게 잔뜩 장착한 완전무장상태에서도 큰 불안함은 없다는 것도 이 킷의 큰 미덕입니다.

결과적으로 사출색 좋고 기본 품질좋고 거기에 푸짐한 무장셋까지, variation 킷으로서의 미덕에 충실하다 못해 오리지널 킷을 능가하는 만족감을 선사하는 킷입니다. 1800엔이라는, HG 치고는 비교적 고가인 가격이 아깝지 않은 느낌이네요. 특히 화려한 무장에 관심 많은 분이라면 필구 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