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 Sense Test - 달롱넷 임시 공지

 OO 1/100 
GN-001/hs-A01 Gundam Avalanche Exia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먹선


담배갑과의 크기비교



상체 전면샷. 색조합이 아주 화려하십니다.


가슴과 스커트 부분에 추가된 장갑


옆에서 본 각도. 어깨에 거대한 아머가 추가되었습니다.


어깨에 소레스탈 비잉 문장  스티커가 붙습니다.


뒷모습. 역시 복잡하네요.


태양로 부분과 거대한 궁디 스커트 부분.
스티커가 좀 많이 붙긴 하지만 이질감이 아주 심한 편은 아닙니다..


팔뚝에 추가된 구조물.


종아리 뒤쪽에 추가된 버니어..


무릎을 접을 때, 버니어는 위와 같이뒤쪽으로 접혀주기 때문에 가동성을 심하게 깎아먹진 않습니다.


빔사벨이 교차식으로 총 4개가 달립니다.
어깨에 2개, 백팩에 2개.


어깨 무장부는 여러단계로 가동이 가능하며, 버니어 부분의 오픈도 가능합니다.


 2개의 GN 블레이드는 하나의 고정부품에 맞물려 백팩에 고됩니다.


 팔뚝 뒤에 추가된 구조물 때문에, GN 소드를 완전히 접을 수가 없습니다.


GN 소드는 위와같이 백팩에도 수납할 수 있습니다.


등쪽에 달린 연질 연결부품 때문에 허리의 수평회전에 다소 제한이 생겼습니다.


베리에이션이다보니 엑시아의 정크부품들이 남습니다.


가동성.
추가된 구조물들 때문에 아무래도 엑시아보다는 조금 제한이 됩니다.


 
GN 소드 액션포즈


 
스탠드 온!
상체가 무거워서.. 바닥에 두는 거 보다는 스탠드에 놔야 마음이 평온해집니다;


 GN 소드 라이플 액션


GN 소드 강습 액션


빔사벨들의 발도자세. 어깨쪽은 괜찮은데.. 등쪽 빔사벨 뽑는 건 영 각이 안나오네요..



빔사벨 액션

 
GN 블레이드 액션


폼은 좀 나네요..


1/100 엑시아와 함께.
엑시아에 추가 무장이 붙은 디자인입니다.


순식간에 엑시아 베리에이션이 3개나 출시되었습니다.
보통 베리에이션이 그렇듯, 나름 요란하고 화려합니다.


1/100 엑시아를 베이스로 한 킷 4종 세트..


가조립샷

 

3번째 엑시아 베리에이션으로, 예정된 수순을 밟듯이 아발란치 엑시아가 발매되었습니다. 이로써 아스트레아 출시 당시 발표된 3종의 베리에이션 건담이 모두 발매되었군요.

일단 이 킷은 아스트레아가 아닌 엑시아를 베이스로 하고 있으며, 실제로 1/100 엑시아의 모든 런너가 들어있습니다. 거기에 추가 무장의 개념으로 아발란치용 런너 3벌정도가 추가된 킷으로서, 기본적인 구조적 특징은 당연히 1/100 엑시아와 동일합니다. 다만 추가된 무장 구조물들로 인해 가동성이 약간 제한되긴 하지요.

이 킷은 일단 디자인 자체가 워낙 오밀조밀 현란한 색조합이라서, 색분할이 잘 된 1/100 스케일 답게 가조만으로도 상당히 이쁘장한 킷입니다. 보통 하얀색을 베이스로 한 건담류 킷은, 먹선을 넣기 전에는 조금 흐리멍텅한 느낌을 주기 마련인데.. 이 아발란치 엑시아는 먹선없이도 상당히 화려한 느낌을 주네요~ 원래 외전 킷의 생명은 이런 화려함/특이함에 있을텐데, 그런 컨셉에 잘 부합되는 킷입니다.

아발란치 엑시아에서는 GN 블레이드를 쌍으로 등짝에 고정 할 수 있는데, 그 옆에 GN 소드도 장착이 가능한 구조입니다. 빔사벨의 고정부는 모두 어깨 위쪽으로 이동하였는데... 이러한 장갑 / 무장의 변화로 인해 엑시아와는 상당히 다른 느낌의 킷이 되었군요.

한가지.. 애초부터 땡땡이 1/100 계열에서 사용하는 폴리캡의 강도가 그리 튼튼하진 않은 편인데, 이 아발란치 엑시아에서 좀더 그런 티가 납니다. 엑시아나 아스트레아는 나름 날씬해서 별 문제가 안되었지만, 아발란치 엑시아의 경우는 추가된 무장의 분량이 꽤 되는지라 무게중심을 잘못잡으면 앞으로 자빠지는 일이 발생하더군요. 특히 대부분의 무장이 상체에 몰려있는 가분수 같은 무게중심을 가져서 더 그런 듯 합니다.

어쨋든 시드 킷에서도 아스트레이를 필두로 한 외전 킷으로 나름 짭짤한 재미를 본 반다이인지라.. 땡땡이의 외전 킷에도 나름 신경을 쓰고 있는게 보입니다. 배경이 약한 만큼, 킷 자체는 조립만으로도 충분히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잘 되어 있거든요..

다른 건 몰라도 가조만으로 이뿌장한 퀄리티를 바란다면 이만큼 좋은 킷이 없을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