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D HG
GAT-X103AP Verde Buster Gundam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원래 버스터 등에 달려있던 무장들이 어깨위로 올라갔습니다.


얼굴은 영락없이 메뚜기네요. ^^;


어깨 아래의 미사일 포드가 오픈됩니다.


버스터에 사용되던 정크파츠가 꽤 많이 남네요.

 


가동서은 HG 버스터와 동일.


어깨 위의 건런쳐와 화염라이플은 수평으로 회전 가능합니다.


옆구리에 달린 빔라이플은지지대가 다양한 각도로 움직여줍니다.


빔라이플 끝의 총검도 오픈 가능.


상황에 따라 빔라이플과 지지대와의 연결부를 슬라이드식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부분이 심하게 뻑뻑해서 이동시키기가 쉽진 않네요.


건런쳐 + 화염라이플 사격 포즈


더블 빔라이플 사격 포즈


대검 액션 포즈



빔라이플 합체 액션


HG 버스터 건담과 함께.

 

Seed MSV의 일환으로, 기존 건담의 무장확장형 variation인 베르데 버스터 건담이 HG로 나왔습니다. 보시다시피 HG 버스터 건담의 등에 달려있던 화염라이플과 건 런쳐가 어깨위로 올라가고, 얼굴과 가슴, 무릎, 사이드 스커트 등에 장갑과 무장이 추가된 기체입니다. 그와 더불어 사출색도 회색으로 변경되었지요.

일단 외모만 놓고보면.. 영락없이 메뚜기 모양의 얼굴을 하고 있어서 소위 유재석 건담(...)이라고도 불리웠던 녀석이지요. 녹색과 주황색의 조합에 약간 무게감이 느껴지는 회색이 가미되어, 전체적으로 묵직하고 강해보이는 인상입니다.

베르데 버스트의 포인트는 옆구리에 달린 빔라이플인데, 기존 버스터 건담의 무장 연결용지지대를 빔라이플에 결합하여, 합체형으로 사용하거나 총검을 뽑아서 사용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HG 버스터 건담의 경우는 이 지지대 때문에 무장을 손에 쥐기가 다소 빡센 면이 있었는데, 다행히 베르데 버스터의 빔라이플은 크게 어려움 없이 자세를 잡을 수 있습니다.

화려한 무장 옵션과 더불어 독특한 스타일 덕분에 액션포즈가 꽤 멋진 킷이긴 한데, 늘어난 무장들에 비해 하체의 관절강도가 약간 약하다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헐렁해서 픽픽 넘어질 정도는 아니지만, 바닥에 내려놓을 때 자세를 잘못 잡으면 넘어질 수 있어서 신경이 쓰일 정도구요. 대신에 1/144용 스탠드가 부속되어 있으니 멋지구리하게 공중 액션 포즈를 잡으면 되긴 합니다. 또 지지대의 가동범위가 넓긴 한데 가동이 빡빡해서 불편한 느낌도 살짝 들기도 하네요..

나름 모범적인 무장확장형 variation kit으로서, 오로지 스타일로 승부해야 하는 MSV 라인업에 잘 부함되는 아이템 같습니다. 개성이 강해서 스타일만 맘에 든다면 무난하게 즐겨볼 수 있는 괜찮은 킷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