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D
1/144

Strike Gundam

 

 

발매일 : 2002.1

가격 : 300엔


런너 &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팔다리 가동성


액션 포즈


HG 스트라이크 건담과의 비교샷


1/144 건담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과 함께.


HG 에일 스트라이크 건담의 에일팩도 호환됩니다.

 

-- 시리즈 공통 설명 ---------------------------------
건담 시드 1/144 무등급 시리즈는 2002~2004년에 걸쳐 총 22종이 발매되었으며, 300~600엔 가격의 엔트리용 건프라입니다. 시스템 인젝션을 이용하여 최대 5색의 색분할을 추구하고 있으며, 부품 간소화로 인해 팔꿈치와 무릎이 고정된 형태인데요. 6개의 볼 형태 폴리캡으로 나머지 관절이 움직이긴 하지만, 딱히 취할만한 포즈가 많지는 않습니다. 대신에 가동부가 많지 않다보니 관절강도 문제는 거의 없긴 하네요.

나온 시기가 시기인만큼 무등급답게 디테일이 다소 뭉툭한 감이 있지만, 프로포션은 HG에 준하게 나왔습니다. 부품 구성이 간단하기 때문에 보통 10분이면 조립이 가능하며, 조립감과 외형을 놓고보면 가격대비 무난한 품질인 듯 하네요. 큰 기대 없이 저렴한 가격에 간단히 조립을 즐기거나 도색 연습용으로 적당한 입문용 건프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개별 특징 설명>

이 킷은 시리즈의 첫 제품인 1/144 스트라이크 건담입니다. 스티커 없이 4색 분할만으로 어느 정도 구색을 맞춰주긴 했지만, HG에 비해 확실히 몰드가 뭉툭한 감이 드는데요. 주인공 기체라서 초기에 나오다보니 디테일의 품질은 시리즈 중에서도 하위권에 속합니다. 대신에 백팩 구멍이 HG와 호환되어, HG 에일팩도 장착할 수 있긴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