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Victory Daishogun

 

 

발매일 : 1994.11

가격 : 2500엔


런너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스티커를 붙이기 전의 가조립 전면샷


스티커를 붙인 후의 모습


장갑 및 무장 탈거


초장군형태


머리뿔 중간에 용수철이 적용되어, 접은상태에서 가운데를 누르면 촥~하고 동시에 양쪽으로 펴집니다.


스프링에 의해 탄환이 발사되는 스매셔


가동식 날개는 금멕기에 펄이 들어간 투명파츠까지 적용되어 화려합니다.



병장들만 조합하여 가루다 피닉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보면 날개폭만 40cm가 넘어서 엄청나게 큽니다.



본체까지 함께 결합하면 맥시머스 피닉스로 구성할 수도 있네요.


스매셔를 앞으로 향하고 날개를 접은 다음 앞부분에 토마팔굉검을 끼우면 피닉스 포트리스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팔꿈치가 접힌다는 점을 제외하면 별다르지 않은 SD 수준의 가동성입니다.


액션 포즈


SD 황귀건담과 함께.
크기 차이가 엄청납니다.


SD 신세대장군과 함께.
신세대장군도 꽤 크다고 생각했는데 빅토리 대장군 앞에선 귀여워지네요.


SD 기동무사 대강과 함께.

 



아래 박스를 뒤집고 동봉된 소박스를 올리면 디스플레이 베이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군배에 일곱 초장군과 기동무사 대강의 크리스탈을 장착할 수 있네요.


크리스탈을 모두 장착한 군배 액션포즈


8개의 크리스탈들은 가루다 피닉스의 날개와 토마팔굉검에 끼울 수도 있네요.


크리스탈들을 토마팔굉검에 줄줄히 꽂아서 피닉스 포트리스에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SD 신세대장군의 날개를 빌려와서 콜라보시킬 수도 있네요.


머리뿔은 SD 기동무사 대강에 콜라보 시킬 수 있습니다.



날개와 상체, 뿔, 발 등을 SD 기동무사 대강에 콜라보시킨 모습

 

이 킷은 신 SD전국전 7인의 초장군 편으로 발매된 빅토리 대장군입니다. SD 호화 건담대장군이나 신세대장군처럼 대형 SD 킷의 컨셉으로서, 이전까지 나왔던 그 어떤 대형 SD보다 크고 화려한데요. 가격 또한 2500엔으로 SD급에선 고가로 나왔는데, 내용물이 많아서 박스도 대형 박스로 출시되었습니다.

일단 완성 후의 크기는 가히 압도적인 수준으로서, 나름 크게 느껴졌던 SD 신세대장군을 꼬마로 만들어버리는 규모인데요. 머리 높이는 MG수준에 폭도 매우 넓으며, 날개를 펼치면 40cm가 넘는 수준입니다. 그래서 SD 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힌 존재감을 자랑하고 있으며, 금멕기와 입체 스티커, 펄이 들어간 클리어파츠들까지 동원되어 역대급의 호화로움을 내뿜고 있네요.

장갑을 벗기면 경장타입이라 할 수 있는 초장군형태가 되는데, 이것 역시 기존의 경장타입에 비해 좀더 화려한 구성입니다. 평범한 SD수준의 가동성에 비해 팔뚝이 접히는 기믹이 추가되어 있으며, 장갑을 모두 입힌 빅토리 대장군 형태에서는 가동범위가 매우 졔약되어 취할만한 포즈가 많지는 않네요. 그래도 그냥 세워놓기만 해도 박력이 느껴지는 킷으로서, 커다란 크기에도 불구하고 고정성과 관절강도는 꽤 튼튼한 편입니다.

스프링으로 탄환을 발사하는 기믹으로는 2개의 스매셔가 제공되며, 거대한 머리뿔 안쪽에는 용수철이 적용되어 뿔을 접은 상태에서 가운데를 누르면 촥~하고 양쪽으로 자동으로 펼치지는데요. SD 신세대장군처럼 소박스와 아래박스를 이용하여 디스플레이 베이스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분리/합체 기믹으로는 병장들을 모아서 만드는 가루다 피닉스가 있으며, 본체까지 포함하면 맥시머스 피닉스, 피닉스 포트리스의 2가지 형태로 구현할 수 있네요.

빅토리 대장군은 다양한 콜라보가 권장되고 있는데, 특히 7인의 초장군과 기동무사 대강의 크리스탈들을 모아서 여러가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군배에 8개의 크리스탈을 결합하는 설정도 재현할 수 있고, 맥시머스 피닉스의 날개와 무장에, 그리고 피닉스 포트리스의 경우 토마팔굉검에 콜라보시킬 수 있네요. 또한 신세대 장군의 날개를 콜라보시키거나, 기동무사 대강에 머리뿔을 콜라보시킬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상체와 머리뿔, 날개, 발등을 기동무사 대강에 적용하여 화려한 형태의 콜라보도 가능하네요.

이렇듯 화려한 비주얼과 다양한 콜라보가 가능한 킷으로서, 2500엔이라는 가격이 전혀 아깝지 않은 초호화구성의 킷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크기는 작아도 신세대장군의 비주얼이 더 안정적이고 예쁘게 느껴지지만, 호화 구성의 대형 SD 킷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대만족할만한 좋은 킷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