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CS

Cross Silhouette Frame [White]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일반적인 SD 킷의 머리와도 호환되는 목 파츠 1개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팔 다리 가동성


허리와 어깨를 뽑아서 가동 범위를 넓힐 수 있네요.


그 상태에서의 어깨와 허리의 가동


무릎 앉아 자세



액션 포즈들

 

반다이의 새로운 SD 시리즈, SDCS (SD 크로스 실루엣)의 옵션 킷으로서 크로스 실루엣 프레임 [화이트]가 발매되었습니다. SDCS 시리즈는 기본적으로 공용 SD 프레임에 장갑만 바꾸어가며 구성하는 컨셉인데요. 기본으로 포함되는 SD 프레임과 별개로 크로스 실루엣 프레임이라는 것을 발매하고 있습니다.

이 킷은 그 첫번째인 화이트 프레임으로서, 주로 건담계의 밝은 SDCS 킷에 적용하기 위한 목적인데요. SD 프레임보다 팔다리가 길어지면서 늘씬해진 프로포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길어진 팔다리에 팔꿈치/무릎 관절이 추가되어 본격적인 액션이 가능해지며, SD 프레임에는 없던 어깨가 옆으로 빠지는 기믹까지 들어있어서 어깨의 가동범위도 늘어나지요.

결국 CS 프레임이 합본된 킷이 아닌 이상, 일반적인 SDCS 킷으로 늘씬한 크로스 실루엣 프로포션을 구현하려면 이 킷과 같은 CS 프레임 킷을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그리고 단순히 CS 프레임만 제공하기 밋밋했는지 귀여운 짐 머리도 하나 추가되어 있는데, 무난한 조립성과 가동성, 그리고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네요.

결국 단독으로 사용하기 위한 목적은 아니고 SDCS킷의 프로포션 변환용 옵션 킷인데, 작은 런너 1장 뿐인 주제에 가격은 600엔으로 가성비 면에서는 다소 거시기하긴 합니다. 어쨌든 컨셉 자체는 흥미로운 녀석이니 SDCS를 만드려는 분이라면 반드시 질러야 할 필구템인 것 같긴 하네요 :-)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