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GG-0 

Master Gundam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가조립샷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스티커 부착 후의 사진


팔꿈치도 접히고, 날개도 상하좌우로 가동되는 등,
SD 구판 중에서는 나름 가동성이 괜찮은 녀석입니다.


액션포즈 1


액션 포즈 2


SD 갓건담/샤이닝 건담과 함께.
셋 중에선 마스터건담의 품질이 가장 좋습니다.


MG / HGUC 마스터 건담과 함께.

 

순번으로 한참 전에 출시되었던 갓건담 / 샤이닝 건담에 이어, 구판 G 제네레이션 제로 시리즈 SD로 나왔습니다. 구판임에도 다분히 나중에 나온 녀석이라 그런지, 전체적인 킷의 구성이나 품질면에서는 갓이나 샤이닝보다 우수하네요.

일단 구판 SD로는 드물게 팔꿈치 가동기믹도 있다는 점이 특이하고, 날개부도 상하좌우로 가동되어 나름 괜찮은 액션포즈를 선보일 수 있습니다. 물론 마스터 건담 특유의 다양한 손동작과 역동적인 포즈를 재현하기에는 당연히 역부족이지만, SD로서 이정도면 상대적으로 좋은 편이네요. (다만 손파츠는 교체할 수 있게 해주면 좋았을텐데..)

부품분할 측면에서는 스티커의 도움이 없다면 꽤나 횅한 녀석이지만, 어쨌든 스티커질을 좀 해주면 기본설정색은 어느정도 살아납니다.  어차피 디자인 자체가 짙은 청색과 빨간색의 조합이라 그나마 SD로 구현하기 괜찮은 색조합인 것 같기도 하네요^^

이 마스터 건담은 나중에 BB전사 신판으로도 발매되지 않았는데, 아마도 구판의 퀄리티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서 그런 듯 합니다.. 어쨌든 기동무투전 팬이시라면 선택의 여지 없이 골라야할 유일한 SD 마스터 건담이고, 또 상대적으로 품질도 괜찮은 편이라서, SD 중에서는 추천순위 상위권에 속하는 킷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