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GG-0 
   RX-78-2 Gundam G-Armor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RX-78 소체 가조립상태


코어파이터 가조립상태


G 파이터 가조립상태


각종 변형형태들의 가조립 상태.

 


만국공통의 기준잣대, 담배갑과의 크기비교


G 아머 시스템 특성상 내용구성은 풍성한 편.


크게 RX-78 소체, 코어파이터, G아머로 나뉘어집니다.


RX-78 소체 전면샷 (스티커 부착상태)


액션~


빔라이플을 이용한 미사일의 사거리는 그럭저럭


코어파이터 (스티커 부착상태)


몸체 수납형태로 가변이 가능합니다.


다만.. 그 싸이즈가 소체와는 전혀 맞지 않지요 ^^; 오히려 소체 몸통 자체보다 큽니다.


G 파이터. (스티커 부착상태) 구판 SD 답지 않게 깔끔하고 볼륨감도 좋습니다. 색분할도 나쁘지 않고..


SD 답게 심플~한 캐터필러 바퀴부..


두군데에서 스프링으로 미사일을 발사할 수 있으나, 사거리는 짧습니다 :-)


각종 변형기믹들을 고정시키기 위해, G아머 상태는 바퀴부의 3군데 홈에 슬라이드식으로 끼우게 되어 있습니다.
이 고정부들 덕분에 변형후에도 쉽게 흐트러지지 않습니다. Good Service!


G 스카이 형태.


G 불(G-Bull) 형태 변환을 위해서는 RX-78 소체의 하체/백팩/머리뿔을 제거한 후,
하체에 버니어를 연결해주어야 합니다.


G 불


전체 합쳐형인 G 아머를 만드는 경우는, RX-78 소체의 머리뿔과 백팩만 떼어내면 됩니다.


G 아머. 나름 볼륨감 좋아요 ^^


마지막으로 건담 MA 형태도 구현되는데,
팔의 고정각이 그다지 자유롭지는 않습니다.


올라타~


MG, HGUC와 함께.


HGUC G 아머와 함께. SD답게 길이만 심하게 짧아진 느낌.. ^^;


코어파이터 비교. SD가 HGUC보다 크네요;


이전에 출시된 구판 SD 퍼펙트건담의 소체와 비교.
몇군데 부품금형을 공통으로 썼지만, 다른부분이 더 많습니다.


색분할에서는 많은 차이가 보여지네요. G 아머에 들어있는 RX-78 소체가 훨 낫습니다. ^^ 

 

99년도에 일괄재판된 89년산 초기 SD의 마지막 킷은 G 아머입니다. 다른 구판 SD와 달리 100엔 더 비싼 가격으로써, 기체 특성상 그만큼 구성물도 더 풍성합니다.

일단 소체로 사용된 RX-78은, 이전에 출시된 퍼펙트 건담용 소체보다 색분할이 좋아졌습니다. 일부부품은 퍼펙트 건담 소체의 것을 그대로 활용했지만, 허리분할 기능 때문에 전체적으로 새로 만들어졌습니다. 덕분에 모양새가 훨씬 좋아졌지요 :-) 특히 두 킷의 쉴드 크기가 무척 차이난다는 점이 재밌습니다. (사진참조)

G 아머를 위한 G 파이터는 색분할도 괜찮고 무엇보다 볼륨감이 있어써, SD치고는 빵빵한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G 아머 / G 스카이 / G 불 / MA 형태 등등, 가능한 모든 변형조합형태가 가능하며, 모양새도 그럴 듯합니다. 99년 재판 당시에 추가된 코어파이터는 수납형태로의 변형도 가능하긴 하지만, 몸통보다 훨씬 크기 때문에 절대로 수납은 안됩니다. ^^;;

결론적으로 89년에 첫 출시된 구판 SD치고는 나름대로 깔끔한 품질로써, SD다운 짤뚱한 매력과 적당한 색분할, 모든 변형 기능 지원 등, 구판중에서는 추천할 만한 아기자기한 수작입니다. :-)

 

page reformed by Somineu Aimmy , 200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