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GG-0 
   MS-06F/J Zaku II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양산형 가조립샷 (눈 스티커만 붙인상태)


 MS-06R-1A 고기동형 자쿠 II 가조립샷 


 MS-06R-2 죠니라이덴용 고기동형 자쿠 II 가조립샷 

 


만국공통의 기준잣대, 담배갑과의 크기비교.


왼쪽은 양산형, 오른쪽은 고기동형 부품들. 다리랑 백팩만 구분됩니다.


양산형 자쿠 II (스티커 부착상태)


무장은 그런대로 풍부한 편.


모노아이가 회전식이긴 한데.. 막상 돌려보면 쪼까 황당합니다;
머리를 돌리면 눈은 가만히 있고 머리만 돌아가는..


결국 머리통 내부 구조가 저런 식이라 그렇죠.
 머리가 고정되는게 아니라 모노아이회전부가 몸통에 고정되느라 그렇죠.
그래서 눈을 돌리려면 힘줘서 머리통 전체가 돌아가도록 해줘야 합니다.


나름의 액션포즈


자쿠 머신건에 스프링 기믹이 들어있는데, 미사일이 일직선으로 아주 잘 날아갑니다.
스위치는 위쪽에 달린 동그란 탄창을 누르면 됩니다.


덤으로 크랙커(손수류탄의 일종)도 들어있는데..
쌩뚱맞게 자쿠머신건으로 발사할 수 있습니다.


빔 토마호크와 바주카 액션


머리의 뿔은 아예 머리통에 붙어나와서.. 디폴트가 지휘관기로 조립됩니다.
만약 민둥산 마빡의 쫄따구용으로 하려면 저걸 아예 잘라내야되는 셈이죠..


99년 재판시에 가격이 100엔 오르면서 추가된 부품들은 위와 같습니다.
마제라탑포, 크랙커, 미사일포드, 스프링 파이프...


머리의 동력파이프만 프라부품이 아닌 스프링으로 대치하는 기능이 있습니다만..
두가지의 동력파이프의 이질감이 엄청나게 심하죠;;


보시다시피 스프링으로 끼워주면 너무 동그랗고 옆으로 넓어서 모양이 영 구립니다 -_-;
아무리봐도 이건 넣어주나마나한 서비스가 아니었나 싶네요..


미사일 포드는 몸통과 다리 연결부에 끼워주는 식입니다.
디테일이 너무 밋밋하긴 하죠? 어떻게 보면 귀엽고..


추가 옵션을 모두 장착한 상태. 역시 저 스프링은 좀 이상해요 -


마제라 탑포 액션.


요상한 삼지창 부품을 이용하여 자쿠 머신건용 미사일을 들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SD다운 쌩뚱맞은 서비스.


그 삼지창에 크래커도 끼울 수 있지요.

 


MS-06R-1A 고기동형 자쿠 II
백팩과 다리만 바꾸면 되는 설정입니다.
물론 설정색과는 전혀 동떨어진 모양새라, 제대로 하려면 완전도색을 해야합니다.


고기동형 백팩의 디테일은 밋밋~한 편.


나름의 액션.


MS06R-2 죠니라이덴용 고기동형 자쿠 II.
그냥 고기동형 자쿠II의 다리 옆에 장갑을 하나씩 더 붙이면 됩니다.
설정색대로라면 온몸이 시뻘게야 하므로 역시 제대로 하려면 전체도색해야 함다 ^^;


지온계열 구판 SD들과 함께.


구판 SD 퍼펙트 건담과 함께.


MG / HGUC 자쿠II 양산형과 함께. 여전히 HGUC 자쿠 II의 사출색은 너무 밝게 느껴집니다.


MG MS06R-1A 고기동형 자쿠 II 들과 함께. 색상은 전혀 딴판 ^^;


 MG MS06R-2 죠니라이덴용 고기동형 자쿠 II 와 함께. 색상은 그야말로 정반대..
그냥 양 다리의 커버만 추가된거다보니 쩝쩝.

 

건담계를 대표하는 MS치고는 좀 늦게 SD화된 자쿠II입니다. 물론 나중에 백만배는 발전한 BB전사 시리즈로 다시 발매되었기에 이 킷은 완전한 구판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구판스러운 특징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지요 :-)

우선 머리통 접합선이 좀 심하게 보이는데 완전히 잘 안끼워지더군요.. 이래저래 다듬으면야 되지만 '리뷰'라는 관점에서 가조립 상태 그대로.. ^^; 전체적인 디테일은 다른 SD에 비해 좀더 뭉툭해서 예리한 맛은 떨어지지만, 그것이 자쿠의 매력일지도 모르지요.

크기는 작아도 머리통은 커서 모노아이는 가동식이긴 한데, 위 사진에서처럼 모노아이를 가동시키기가 조금 요상합니다. 머리를 돌리면 모노아이는 몸에 붙어있고 머리 껍데기만 회전하는 식이라, 머리를 꽉쥐고 머리통과 모노아이를 돌린다음 다시 머리통을 돌려줘야 하는 희안한 방식.. 그리고 머리의 뿔은 아예 붙어있는 채로 나와서, 탈착이 불가능한 관계로 디폴트는 지휘관기로 조립이 됩니다. 쫄따구 용으로 하려면 뿔을 잘라내야 하지요.

옵션으로 고기동형 자쿠로의 환장이 가능한데, 백팩과 다리의 교환만으로 R-A1 타입과 죠니라이덴 전용기 사양인 R-2 타입 두가지가 가능합니다. 이 두 고기동형간의 차이는 다리 양쪽의 추가장갑의 유무뿐입니다. 기본 바탕이 녹색의 양산형 사출이다보니, 둘다 원래 설정색과 동떨어진 셈이라 제대로 구현하려면 전체도색 필수입니다. 그냥 부품 넣어준걸로 고마워해야 할 듯.. ^^

여지없이 스프링 발사기믹도 들어있는데, 자쿠 머신건에 구현되어 있습니다. 위의 동그란 탄창이 스위치 역할을 하면서 미사일과 크래커를 발사할 수 있는데, 다른 SD에 비해 매우 사거리가 멀고 일직선으로 잘 날아가줍니다.

무장은 MMP-80 머신건을 제외하면 거의 풀옵션입니다. 99년도 재판때 추가된 마제라 탑포와 미사일 포드, 크래커까지 하면 그래도 꽤나 풍부한 무장입니다. 99년 재판때 머리의 동력파이프를 대치할 수 있는 스프링도 추가되었는데, 막상 붙여보면 너무 어색해서 별로 붙이고 싶지 않지요.. 사진을 보시면 이해가 가실 듯.

비록 고품질의 최신판 BB전사 자쿠II가 있지만, 이 자그마한 구판도 나름대로 뭉툭한 매력이 있습니다. 적은 부품으로 별의 별 옵션이 제공되는 구판 SD의 전통을 그대로 따른 놈으로써, 심심풀이용으로 만들어보기 적합한 듯 하네요 ^^ 그래도 명색이 자쿠니까!!

 

page reformed by Somineu Aimmy , 200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