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GG-0 
   MSZ-006A1 PZ-Puls A1 Type ~ 아므로 전용기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Type A1 ~ 아므로 전용기 가조립샷


Type A1 ~ 일반형 가조립샷 


Type A2 가조립샷  


Type C1 가조립샷   


Type D 가조립샷   


담배갑과의 크기비교


백팩,카메라아이,고추부품,쉴드,무장등의 선택조합에 의해 총 5가지 기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킷의 메인이라 할 수 있는 Z-puls A1 아므로 전용기 형태. 스티커 부착 후입니다.
희멀건 사출색을 스티커로 많이 커버한 편입니다.


스티커 부착 후의 type A1 아므로 전용기 뒷모습


쉴드의 뻥 뚫린 부분을 스티커로 가려 버리는 센스!


날개의 무장을 두가지중 택일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저 시퍼런 미사일은 99년 재판본에 추가된 녀석입니다.


얼레~ SD주제에 뒷 스커트가 가동식입니다. 변형을 위해 필요한 부분. 


쉴드가 고정이 잘 안되서 뻑하면 저렇게 헐러덩 자빠집니다.;;

 

Transformation !


완전변형이 될리가 없겟죠? ^^;
웨이브라이더용으로 사용되는 고정용 전용 부품이 있습니다.


우선 몸의 각 부를 완전히 분해하고..


오른쪽의 웨이브라이더용 고정부품에 각각 부착합니다.


웨이브 라이더 형태. 그런대로 그럴듯합니다.


밑바닥


이 킷은 4가지의 추가적인 기체로 재현이 가능합니다.
일반 A1 형과 A2형은 아므로 전용기처럼 붉은 색감이 아니고, 회색계열의 기체입니다.
사출색은 전혀 딴판이므로 도색하실 분에게 좋은 킷이지요.


A1과 A2의 차이는 머리의 카메라아이 부분입니다.
A2만이 갖고있는 ZZ 스타일의 머리통 빔포는 크고 박력있게 생겼군요!


Z-puls C1 형태. 왼쪽 어깨에 별도의 전용 스티커를 붙여야 하고,
A1/A2/D type과는 고추부분의 부품이 다릅니다.


C1만 고추부분 장갑이 다릅니다.


빔 스마트건에는 스프링 기믹이 있어서 미사일 발사 가능.
그러나 굉장히 히마리가 없어서 잘 나가지 않습니다..


마지막 Z puls D. 쉴드와 백팩이 다릅니다.


type D의 뒷모습


type D 는 쉴드와 백팩만 다릅니다.


Z plus A1, A2, C1의 공통적인 웨이브 라이더 형태.


그 밑바닥


Type D의 웨이브라이더.


Type D의 웨이브라이더 밑바닥.


MG Z plus A1 아므로기와 한컷.


MG Z-puls C1과 한컷. 이 킷은 C1용으론 색상이 거의 매치되지 않습니다. ^^; 도색필수.

 

센티넬의 제타플러스가 GG시리즈로 SD화 되었습니다. 원래 제타 플러스가 여러 가지 타입이 있는데, 이 킷은 부품교환으로 무려 5가지나 되는 제타플러스의 형태를 모두 재현해준, 다소 어수선한(?) 킷입니다.

1. Z-plus A1 아므로 전용 : 이 킷의 메인타입으로써, 사출색 자체는 아므로 전용기의 주황색이 전혀 반영되어 있지 않고, 스티커로 어느정도 구색을 맞추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주황색 스티커는 다른 형태에는 맞지 않는 컬러링이므로, 가조립상태에서 아므로 전용기로 고정하고 싶을 때나 붙여야 맞습니다. 아므로 전용기에는 전용 쉴드와 라이플이 포함되는데, MG에서는 쉴드에 라이플까지 들어있지만 이 SD에서는 쉴드만 들어있습니다.

2. Z-plus A1 : 아므로 전용기가 아닌 일반형기입니다. 몸체는 똑같고, 원래 컬러링이 회색계열이어야 하기 때문에 실제 이놈을 제대로 구현하려면 전체도색이 필요합니다. 아므로 전용기와 달리 빔 스마트 건을 기본 장착하고 있습니다.

3. Z plus A2 : A1에서 이마의 뿔 가운데 달린 카메라 아이가 빔캐논으로 교체된 버전입니다. 설정색이 회색이라 완전도색 필요.

4. Z plus C1 : A1에 비해 고추부분의 장갑만 다릅니다. 원래 백팩의 구조에도 다소 차이가 있는데.. 이 킷에서는 대충생략되었습니다. 역시 설정색 회색이라 완전도색 필요.

5. Z plus D : A1에 비해 쉴드와 백팩/스테빌라이저가 변경된 버전입니다.

어쨋든 이렇게 이부품 저부품 다 교환해서 5가지의 형태로 대충 모양새는 구현됩니다. 설명을 잘 읽어보셨으면 아시겠지만, 아므로 전용기가 아닌 이상 나머지는 모두 회색으로 싹 도색해야 하는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아므로 전용기 자체도 스티커로만 컬러링이 재현되어서인지 색감이 썩 좋진않아서, 전반적으로 볼 때 가조만 하실 분에겐 별로 권할 만한 아이템은 아닙니다. 색분할에 전혀 신경을 안쓴 듯한 킷..

반대로, 킷 자체의 디테일은 상당히 우수한 편이며, 구판 SD중에선 접합선과 그 단차도 매우 적은 놈입니다. 게다가 밑바탕 색이 밝은 색이기 때문에, 접합선 수정 후 도색의 정규코스를 선호하는 도색매니아 분들에겐 구매가치가 높은 녀석입니다. 단지 색분할만 엉망일뿐, 나머지 부분에서의 퀄리티는 기본이상은 하는 구판 SD니까요. 게다가 여러 가지 형태로 조합하여 도색이 가능하다는 점도 메리트! 그리고 무엇보다 SD로는 유일하게 나온 제타플러스라는 점.

웨이브라이더로의 변형도 재현되어 있는데, 당연히 부품교환과 탈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모양새가 조금 요상하긴 하지만, 나름대로 변형 기능까지 넣어주었다는 점에 의의가 있는 듯. 빔 스마트 건에선 스프링 기믹으로 미사일 발사가 가능하긴 한데.. 구조적으로 좀 약하고 효율적이지 못해서인지 사거리는 매우 짧습니다. 앞에서 뚝.. 떨어지네요;;

제플 매니아시라면, 이 킷을 5개 사셔서 A1 아므로기, A1, A2, C1, D 로 각기 도색하여 모아놓는 것도 좋을듯!

 

page reformed by Somineu Aimmy , 200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