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GG-0 
   MS-14B J-Ridden's Gelgoog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겔구그 죠니라이덴기 - 스티커도 안붙인 가조립 상태


리겔그 - 스티커도 안붙인 가조립 상태


스티커를 붙인 후,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어깨와 팔부분, 백팩을 교체함으로써 겔구그/리겔그를 선택적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겔구그 죠니라이덴 기 전면 - 스티커 부착후


겔구그 죠니라이덴 기 후면 - 스티커 부착후 


겔구그 캐논팩을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


리겔그 전면 - 스티커 부착 후


리겔그 후면 - 스티커 부착 후 


이 킷에는 총 3가지의 백팩이 들어있습니다.


매뉴얼의 설명에 따르면 구성에 따라 백팩을 제거함으로써 일반 겔구그로 구현된다고도 써있지만..
어차피 컬러링만 바꾸면 샤아전용기나 양산형(뿔은 제거)으로 탈바꿈 되는거라 별 의미는..


겔구그와 리겔그의 어깨 장갑은 크기가 매우 다릅니다. 원래 리겔그가 한 어깨 하죠 ^^


겔구그 액션포즈


캐논 액션


SD답게 캐논팩 안쪽은 휑합니다~


리겔그 액션포즈. 어깨가 넓어서 훨씬 커보입니다.


리겔그 왼쪽 팔에는 미사일이 나가는 장치가 달려있습니다.
사거리가 50cm이상으로 굉장히 길어서, 다른 SD들에 비해 2~3배는 멀리 날려보낼 수 있습니다.


겔구그 상태에서, 오른팔을 빔 나기나타 전용팔로 교체할 수가 있습니다.


빔 나기나타 전용팔의 내부구조는 저런 고무동력장치처럼 되어 있어서..


손으로 저렇게 몇바퀴 감아주면~


이런 그림처럼 뺑뺑 돌아줍니다 ^^;
상당히 재미있는 설정.. (실제론 위 그림보다도 훨씬 빨리돕니다)


MG 겔구그 죠니라이덴기와 함께..

 

겔구그가 죠니라이데 전용기 사양으로 SD화 되었습니다. 이전의 SD와 마찬가지로, 겔구그 죠니라이덴기 역시 어깨,팔,백팩의 환장을 통해 1년전쟁이 아닌 제타계열의 리겔그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어차피 리겔그 자체가 겔구그의 후속기다보니, 자연스럽게 몇 개부분만 바꿔서 모양새가 나오게 되지요.

이 겔구그는 유난히 뭔가 모르게 귀엽게 느껴지는데, 원래 기체 자체도 다소 동물적(?)인 모양새다보니 더 그런 듯 합니다. 팔다리 머리가 동글동글하니 귀엽죠 쿠후~ 겔구그 사양에서는 일반적인 기동형 백팩과 함께 캐논팩도 장착이 가능하며, 양산형이나 샤아전용같이 방패를 등에 바로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인 겔구그의 옵션은 다 갖춘 듯.

한가지 독특한 포인트는, 바로 빔 나기나타 전용 오른팔입니다. 손이 내부에 고무줄로 감겨있어서 (마치 예~전에 고무동력 잠수함과 같은 구조) 손가락으로 한쪽 방향으로 여러바퀴 감아주고 놓으면, 그만큼 반대로 휘리릭~ 회전하는 방식입니다. 오랜만에 이런 구조를 보니 정말 재밌어요^^

스프링으로 미사일이나 BB탄을 날리는 기능은 당연히(?) 구현되어 있는데, 리겔그의 왼팔부품에서만 가능합니다. 이 리겔그의 미사일은 50cm 이상 아주 매끈하게 잘 날아가서, 타 SD보다 2배이상 멀리 날아가는 듯 합니다.

주의점 한가지는, 리겔그용 백팩과 나머지 겔구그용 2가지 백팩의 고정부 크기가 좀 달라서.. 리겔그 백팩을 끼웠다 빼고 나면 등짝의 구멍이 넓어져버립니다. 그래서 그 후에는 겔구그용 백팩들이 고정이 안되는데, 겔구그용 백팩들의 돌기에 순접을 발라놓든 테잎을 감던지해서 보강을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디테일이 다소 뭉툭하긴 한데, 특유의 귀여움이 묻어나고, 리겔그라는 비교적 인젝션으로 만나기 힘든 놈까지 뽀나스로 재현해주고 있지요. 어째서 그 흔한 샤아전용기나 양산형이 안나오고 죠니라이덴기로 나온건지는 좀 까리하긴 한데, 덕분에 죠니 라이덴이나 달고 다니는 캐논팩도 볼 수 있으니 다행이라고 해야 할까요..? ^^

 

page reformed by Somineu Aimmy , 200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