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CS

Gundam Ground Type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컨테이너를 탈거한 뒷모습


프레임과 장갑을 분리한 모습


무장구성


컨테이너에 무장들을 수납할 수도 있는데,
각잡고 배치하는 방식은 아니고 그냥 바구니에 담는 식으로 넣기만 할 수 있습니다.


전작들처럼 눈을 돌려서 2가지 형태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가동성은 전형적인 SD식 뻣뻣함입니다.


액션 포즈


SDCS 퍼스트 건담과 함께.

 


별매의 CS프레임 화이트와 함께.


CS 프레임으로 교체한 모습


CS 프레임 교체 전/후 비교


CS 프레임을 적용하는 경우, 고관절 이동기믹이 포함된 신규 고관절 파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드 고정파츠를 아래로 이동시키면 세울 수도 있구요.

 
위와 같이 신규 고관절 파츠를 잘 이용하면 특유의 무릎 앉아 공격포즈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CS 프레임 적용 후의 다른 액션 포즈들

 

SD 크로스프레임 11번째 킷으로 육전형 건담이 발매되었습니다. SD 프레임에서 별매의 CS 프레임으로 교체하는 기믹은 기존과 동일한 방식으로서, 대부분의 특징은 동일하고 디자인만 변경된 구성으로 보시면 되는데요. CS 프레임용 고관절 기믹이 추가된 점이 특징입니다.

새로운 CS 프레임용 고관절 기믹은 고관절 가동부가 있어서, 육전형 특유의 무릎앉아 사격 자세를 그럴듯하게 구현할 수 있는데요. SD 프레임은 무릎이 굽혀지지 않아서 불가능하고, 별매의 CS 프레임이 반드시 있어야지 가능하긴 합니다. 이를 위해서 실드 내부 고정파츠를 이동시켜 세울 수도 있는데, 다른 SDCS 킷보다는 조금 더 신경쓴 느낌이 들긴 하네요.

그리고 육전형 건담 특유의 컨테이너 수납 기믹도 재현되긴 했는데, 원작처럼 분해해서 각잡고 배치할 수는 없고 그냥 바구니에 담듯이 대충 넣어놓는 식이긴 합니다. 어쨌든 깔끔한 품질과 더불어 충분히 SD답게 귀엽고 똘망똘망하게 생겼기에, SD 킷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재미있게 즐겨볼 수 있을 듯 하네요 :-)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