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BB Senshi

Build Strike Gundam Full Package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최근 킷답게 헬멧을 분리하는 기능이 제공되긴 한데..


최근에 유행하는 것처럼 앞뒤로 눈을 교체하는 방식의 머리가 아니라,
그냥 프레임 디테일이 존재하는 형태입니다.


헬멧과 더불어 몸통과 팔부분의 장갑을 분리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매뉴얼에 의하면, 무사건담계열 킷들과 장갑을 환장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추가 장갑을 제거한 본체 모습


머리뿔의 노란색과 빨간색부분은 모두 스티커로 구현되었는데요.
최근에는 부품분할로 해주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킷은 그닥 중요한 라인업이 아닌지 그냥 (성의 없게) 구판처럼 구성해놨습니다 -_-;;


라이플과 실드는 아예 스티커조차 없는데, 그나마 설정색과도 많이 동떨어져 있네요..


빌드 부스터는 3개의 부품으로 구성되어 다양하게 조합하는 방식인데요.


독립 비행체로서의 빌드부스터의 모습.


밑바닥을 보면 골다공증이 작렬합니다..


기수와 빔캐논을 재배치하여 백팩형태로 구성한 모습.


소체의 뒷 모습은 이렇습니다.

 


라이플 사격 포즈

 
빔 캐논 사격 포즈


빔사벨 액션 포즈

 


빌드 부스터 파츠를 위와 같이 재배치하여..


SD 오리지널 설정으로, 빔캐논을 어깨 위로 배치하는 자세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SD 오리지널 설정으로, 실드와 라이플을 빌드 부스터와 결합할 수도 있습니다.

 


BB전사 스트라이크 건담과 함께.


MG, HG 빌드 스트라이크 건담과 함께.

 

빌드 파이터즈의 인기와 더불어, BB전사로도 재빠르게 빌드 스트라이크 건담 풀 패키지가 발매되었습니다.

기본적인 부품구성은 최근의 BB전사들과 유사하긴 한데요. 뉴건담이나 사자비처럼 좀더 큰 덩치에 고급스러운 구성은 아니고, 구판과 신판의 중간 정도 퀄리티로 나온 느낌입니다. 대표적으로 머리뿔을 모조리 스티커로 처리한 점과, 무장에는 색분할은 커녕 스티커조차 생략한 점, 빌드 부스터의 구성이 다소 없어보이는 점 등이 그렇습니다.

그래서 BB전사 사자비/뉴건담과 같은 고퀄을 기대하면 안되는 킷이며, 그냥 구판보다는 나은 수준이라 생각하고 만들어야 할 듯 하네요. 아무래도 반다이 개발진들도 SD 라인업에서만큼은 올드팬과 신규팬을 아우를 수 있는 인기 기체들만 신경써서 개발하는 듯 하며, 빌드 스트라이크 건담은 아무래도 가장 어린(?) 건담이라 대충 제품화만 해서 내보낸 느낌입니다.

빌드 부스터의 경우 날개와 본체부를 화끈하게 통짜파츠로 재현했는데, 기수와 빔 캐논부까지 3개의 파츠로 다양한 형태를 조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다만 빔캐논 파츠를 백팩 형태로 만들었을때 고정이 부실해서 자꾸 빠지는 경향이 있으며, 어깨 폴리캡도 잘 빠지는 편이라 포즈 잡기가 영 불편하네요. -_-;

한가지 특이한 점은, 헬멧 탈착과 더불어 몸체와 팔의 장갑을 분리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이는 무사건담 시리즈 킷들과 장갑을 환장하면서 갖고 놀게 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이런 설정을 보자면 정통 건담계 SD라기 보다는 무사건담 계열로 봐야 하는가 싶기도 합니다.

어쨋든 어설픈 설정색 재현과 다소 부실한 어깨 관절, 빌드 부스터 덕분에 그렇고 그런 수준의 SD 킷이긴 한데요. 라이트 유저를 위한 아이템으로서, 그냥 발매 자체에 의의를 두어야 할 듯 한 킷입니다 :-)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