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BB Senshi

Hi-υ Gundam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을 보면..
가슴, 어깨, 실드, 정강이, 핀판넬에 이르기까지 꽤 꼼꼼하게 색분할이 잘 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무게중심이 뒤로 쏠리는 킷이지만,
다행히 길쭉한 프로펠런트 탱크가 지지대 역할을 해서 뒤로 쉽게 넘어지지 않습니다.


바주카, 라이플, 실드, 빔사벨의 기본적인 무장이 제공됩니다.


투명 스탠드와 핀판넬 사출 이펙트 파츠 2개가 제공되구요.


양쪽에 달린 핀판넬 중 맨 위에 달린 녀석은 탈착이 가능한데,
탈착한 핀판넬은 위와 같이 여러 형태로 접는 것도 가능합니다.


최근 BB전사킷들 처럼, 머리와 헬멧이 분리되는 기믹도 적용되었는데..


SD 델타플러스처럼, 눈 부분 앞뒤에 2가지 형태의 스티커를 붙이고
분리/회전하여 눈을 변경할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180도 돌려서 끼우기만 하면
귀여운 만화형 눈으로 간단하게 변경이 가능하지요.


가동성은 팔꿈치가 움직이는 정도의 전형적인 BB전사 스타일이고,
핀판넬은 수평으로 90도 정도 회전이 가능합니다.

 


만화 눈을 한 상태의 바주카 액션 포즈


공중에 띄워본 빔사벨 액션 포즈


핀판넬 사출 이펙트 + 라이플 사격 포즈


MG , HGUC 하이뉴 건담과 함께.


전작인 BB전사 사자비 (신판)과 함께.

 

유니콘이나 에이지, 또는 과거 구판 SD의 리뉴얼 킷이 주로 발매되던 BB전사 라인업에, 간만에 완전 신규 우주세기 기체가 SD로 발매되었습니다. 정식 라인업은 아니고 외전이긴 하지만, 나름 멋진 스타일로 유명한 하이뉴 건담이 신상의 주인공입니다. ^^

일단 최근 D스타일에 영향을 받은 듯한 크고 시원시원한 프로포션으로 발매되었는데, 특히 하이뉴 특유의 복잡한 색조합을 잘 재현해주었다는 점이 가장 눈에 띄입니다. 가슴, 어깨, 실드, 정강이, 핀판넬 등등의 백색과 청색의 색조합이 스티커를 최소화한채 부품분할만으로 재현해주었는데, SD급에서 이정도 색분할이 잘 된 킷은 드물다고 할 수 있지요.

덕분에 가조립 만으로도 현란한 하이뉴 특유의 청백의 색감이 잘 살아있어서, 간단한 조립을 즐기는 지구인들의 기호에 매우 적합한 킷입니다.  만들다 보면 "오오~ SD도 이제 이정도인가.." 하고 감탄할 만한 부품분할이지요. 그외의 가동성이나 제품 구성은 전작들과 유사하며, 최신작 답게 세련된 품질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이사항으로는 사자비와 마찬가지로 핀판넬 사출이펙트 파츠가 제공된다는 점이며, 투명의 SD용 스탠드와 씰이 추가로 제공된다는 점도 포인트가 되고 있네요. 또한 SD 델타 플러스와 마찬가지로, 두 개의 눈을 앞/뒤로 붙인 눈 부품을 180도 돌려 끼우는 방식으로 간단하게 눈을 변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매우 깔끔한 퀄리티와 멋진 프로포션, 그리고 SD 중에서는 최상급의 색분할을 보여주는 킷으로서, 하이뉴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물이 될 킷입니다. 하이뉴에 관심없던 분들이라도, 스타일이 땡긴다면 부담없이 강추할 만한 최상등급의 좋은 SD 킷이에요 :-)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