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BB Senshi

Gunner Zaku Warrior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가조립샷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스티커 부착 후의 사진


머리뚜껑을 열고, 모노아이를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실드 안쪽에 빔 토마호크를 수납할 수 있습니다.


 라이플은 궁디에 장착 가능.


라이플 보조 손잡이는 탈착식으로 각도를 가변할 수 있습니다.


고 에네르기 장사정 빔포의 앞/뒤단은 탈착식으로 접고 펼 수 있습니다.
SD 스케일이라 가동식으로 재현하기엔 좀 뭣했나보네요 ^^;


대신에 2개의 손잡이는 가동식으로 재현되어있습니다.


고정기믹을 이용하여 앞쪽으로 돌려줄 수도 있구요.


다른 SD 킷에 비해 어깨가 앞으로 나오는 각도가 꽤 큰편입니다.

 
라이플 두손 사격 포즈


빔 토마호크 액션 포즈


고 에네르기 장사정 빔포 액션



 포스임펄스 건담에 들어있는 스탠드를 활용한 공중 액션샷.
SD 포스 임펄스 건담 이후의 시드 데스티니 SD들은 고관절에 스탠드 구멍이 추가되었습니다.

 


SD 포스임펄스 건담과 함께.


BB전사 샤아전용 자쿠와 함께.
크기도 다르지만 짤뚱한 프로포션이 좀더 늘씬하게 바뀌었네요.


1/100 , HG 건너 자쿠 워리어와 함께.

 

건담시드의 자쿠, 자쿠워리어가 붉은 건너 사양으로 SD화되었습니다. 사출색은 과거 1/100, HG와 동일한 색감으로 아주 곱게 잘 나왔네요 ^^

우선 BB전사 신판SD 자쿠와 비교해봐도, 전체적으로 시드계열 SD의 프로포션 변화를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머리는 비례적으로 작아졌고, 팔과 다리가 길어지고 몸체는 얇아짐으로써 프로포션 자체는 좀더 시크하게 변하긴 했는데.. 왠지 모를 짤뚱한 귀여움은 줄어들었다는 느낌이 듭니다. 어떻게보면 이전의 SD들이 2.5등신에 가깝게 너무 납작한 감이 있었는데, SD 건너자쿠 워리어를 보면 3.5등신 정도로 늘씬해졌네요. 이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엇갈릴 듯 한데, 아마도 신세대 건프라 매니아들에게 어필하기 위한 전략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팔다리가 늘어나다보니 아무래도 종전보다 가동범위도 늘어나긴 합니다만, 조금 늘어난 정도라 아주 역동적인 포즈를 취하기는 어렵긴 합니다. 그래도 전세대 보다는 뭔가 폼이 잘 나온다는 생각이 들고, 색분할과 스티커 처리도 잘되어 있어서 가조립의 만족도도 높습니다.

건너팩의 기능성도 설정에 충실해서, 비록 가동식은 아니지만 고에네르기 장사정 빔포의 앞/뒷단을 분리하여 연장할 수 있고, 백팩과의 연결기믹을 활용하여 앞쪽으로 돌려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팔의 가동성이 유연하지는 않기 때문에, 빔포의 손잡이와 팔을 결합시키기는 상당히 빡센 감이 들기도 하구요. 그리고 BB전사 자쿠와 마찬가지로 모노아이 회전기믹도 재현되어있습니다.

전체적인 품질은 BB전사 킷으로서 "매우 우수" 라고 할 수 있는 수준이며, 작지만 알찬 프로포션과 충실한 설정재현에서 점수를 줄수 있는 킷입니다. 시드의 자쿠 워리어를 좋아혔던 분이라면 아주 만족스럽게 만들어 볼 수 있을만한 킷이네요 :-)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