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BB Senshi

Gundam GP02A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가조립샷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스티커 부착 후 사진


신판답게 팔꿈치가 가동됩니다.


어깨 옆의 거대한 버니어 유닛의 가동.
외부 버니어의 움직임에 따라 가운데 내부 버니어가  연동되는 기믹까지 재현!
다만 그 연동기믹이 좀 뻑뻑해서.. 부드럽게 움직이지는 않네요.


아토믹 바주카의 가동도 설정대로.


아토믹 바주카 앞부분을 실드 안에 고정하는 기믹도 재현되어 있습니다.


아토믹 바주카를 결합한 후,
어깨 뒤에 고정된 고정핀을 늘려서 앞쪽으로 돌려줄 수 있습니다.


아토믹 바주카를 잡기 위해 손목이 아래로 꺾이는 세심한 기믹까지..

 
아토믹 바주카 모드 완성!


 
어깨 버니어를 쫙 펼친 모습  
다만 버니어들이 무거워서 그런지.. 시간이 지나면 점점 아래로 쳐지긴 합니다.


아토믹 바주카 발사 포즌


빔사벨 꼭지는 사이드 스커트에 고정되어 있는데..
헐거워서 잘 빠집니다 ㅠ_ㅜ


빔사벨 액션


MG / HGUC GP02A와 함께.

 

육덕진 건담의 대표주자, GP02A 사이사리스가 신판 BB전사 시리즈로 나왔습니다. 전작 퍼스트 SD의 퀄리티에 탄력을 받은 건지, GP02A 역시 예상을 뛰어넘는 킷으로 나왔네요.

일단 사이사리스 답게 SD 치고 매우 후덕하고 두툼하게 나왔는데, 키는 다른 킷과 비슷한데 옆으로 엄청 넓은 프로포션입니다. 몸체도 두툼한데다가 특히 양 어깨의 버니어 유닛이 빵빵해서 SD 킷 2개 정도의 폭이 되네요. 그에 맞게 박스 크기도 다른 SD 킷에 비해 크고, 가격도 800엔으로 비싸긴 하지만 충분히 값어치는 하는 듯..

SD GP02A 킷의 가장 큰 메리트는, 각종 기믹의 설정 재현이 거의 완벽하다는 점입니다. 우선 사이사리스 특유의 가동식 어깨 버니어는 MG처럼 연동기믹까지 재현되어 있습니다.  바깥쪽 버니어를 안쪽으로 꺾으면 내부의 작은 버니어가 함께 움직이는데, 뻑뻑해서 가동이 부드럽지 않긴 하지만, SD에서 재현 된 것 자체가 신기합니다 ^^; 이렇게 버니어들을 회전하여 어깨 옆으로 쫙 펼칠 수도 있는데..  버니어 뭉치가 다소 무거워서 그런지 자꾸 아래로 쳐지는 아쉬움이 있긴 합니다..

또한 아토믹 바주카 관련 기믹도 거의 MG 수준으로 잘 재현해주었는데, 앞부분을 실드 내부에 수납하는 기능과 어깨 뒤의 뒷부분 유닛을 회전하여 어깨위로 올려서 합체하는 기믹이 잘 구현되어 있습니다. 덤으로 손목이 아래쪽으로 꺾이는 특수 기믹까지 추가되어, 어깨위의 아토믹 바주카 손잡이를 그럴 듯하게 잡아주게 하는 서비스까지!

그리고 사이트 스커트에 빔사벨 손잡이를 수납하는 부분까지도 똑같이 재현되었긴 한데.. 고정이 헐렁해서 자꾸 빠지는 단점이 있긴 합니다. 리뷰 사진 찍다가 흘려서 잃어 버린 후.. 찾는데 한 일주일 걸렸습니다 ㅡ,.ㅡ

버니어 연동기믹의 뻑뻑함과 빔사벨의 헐거움이 아쉽고, 또 실제로는 아토믹 바주카 발사 장면의 재현이 다소 복잡하고 힘든 면이 있지만.. 기믹의 재현과 개성적인 프로포션을 본다면 SD 킷중에서는 "명품"에 속하는 킷입니다. 전작인 SD 퍼스트에 이어 어느정도 장인정신도 느낄 수 있는 킷이기도 하구요. 어쨌든 사이사리스를 좋아하고 0083 시리즈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강추할만한, 아니 필구해야할 명작 SD 킷입니다 :-)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