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D 
Silhouette Formula 91

1/100 Vigna Zirah

 

 

발매일 : 1992.7

가격 : 1000엔



박스 측면 모습


런너


스티커와 씰

 


부품도


매뉴얼


가조립 + 습식데칼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머리뿔과 눈을 교체하여 비기나 타입(좌)와 건담 타입(우)로 선택 조립이 가능합니다.


빔실드는 빔 발생기 파츠를 분리하여 그 사이에 끼워야 하는데,
앞뒤로 결합되는 중앙 파츠의 결합이 빡빡해서 장착이 불편하네요.


빔사벨은 손잡이와 전체 빔사벨 2가지가 제공됩니다.


가동식 손가락이 적용되었습니다.


비기나 기나용 파츠 일부가 정크로 남습니다.


비기나 기나보다 팔다리 가동성은 더 나빠졌네요.


베스바의 전개


빔라이플 사격 포즈


빔사벨 + 빔실드 포즈


베스바 공격 포즈


1/100 건담 RXF91과 함께.


1/100 비기나 기나와 함께.

 

실루엣 포뮬러 시리즈 3탄으로는 비기나 기나의 MSV적 기체인 1/100 비기나 제라가 발매되었습니다. variation이라고는 해도 세부 디자인이 많이 다르다보니 일부 무장과 골격파츠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파츠가 신규 파츠이긴하네요.

1/100 비기나 기나의 경우 관절강도 면에서 문제가 많았던 킷인데요. 비기나 제라로 오면서 이부분은 다소 개선되긴 했습니다. 다만 덩치에 비해 충분히 만족스러운 수준은 아니라서 여전히 전체적으로 묘하게 건들거리면서 각이 잘 안잡히는 관절이긴 하네요. 게다가 다리 가동성이 나빠서 포즈 잡기도 좋지 않은 등, 여러모로 가동 측면에서는 단점만 눈에 보이고 있습니다. 머리도 눈과 뿔을 교체하여 비기나 타입과 건담 타입으로 환장이 가능한데, 눈 부분의 교체가 불편하게 되어 있어서 처음부터 한가지 형태로 정해서 조립하는 게 나을 듯 하네요.

빨간색 사출색 역시 색감이 썩 좋지 않은 편인데요. 나름 화려하게 만들겠다고 복잡한 디자인에 대량의 씰과 스티커가 붙긴 하는데, 전체적으로 뭔가 조잡한 느낌이 드는 비주얼 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등에 달린 베스바를 전방으로 배치할 때 손으로 잡기가 매우 빡세고, 클리어 재질의 빔 실드는 탈착이 까다롭게 되어 있는 등, 온통 맘에 안드는 부분 투성이네요...

어쨌든 굳이 이런 스타일의 외형이 맘에 쏙 들지 않는 한, 실루엣 포뮬러 시리즈 중에서도 품질감이 가장 떨어지는 녀석이라 추천하기는 힘든 구판다운 킷입니다 :-)
[ Updated at 2017.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