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 
  Musha Gundam Mk-II  Tokugawa Ieyasu version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상체


도쿠가와 버전에서 새롭게 변경된 투구.



등과 무장부



다리



팔뚝 부분의 스티커씰.
도쿠가와 버전으로 모두 새롭게 만들어진 것들입니다.
선에 맞추어 붙이기가 약간 까다롭네요 -.-



허벅지의 스티커씰



이도류 액션



사격 포즈



섬광환 액션


MG 무자건담 마크 II 와 함께.


금색으로 변한 사출색 외에 달라진 점은 머리통 뿐입니다.

 

이 킷은 시즈오카에 전시된 1:1 RG 건담 특설매장에서 판매된 MG 무자건담 Mk-II 도쿠가와 이에야스 버전입니다. 반다이 공장이 있는 시즈오카는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고향으로도 유명한데, 이래저래 1:1 건담 전시 및 하비 뮤지엄을 기념하여 발매되었습니다. 이 킷은 시즈오카 1:1 건담 전시장 방문시 제가 직접 구매해온 것이기도 합니다.

우선 기본적으론 기존의 무자 막투에서 사출색이 전체적으로 금색으로 바뀌었으며, 특별히 머리부분만 새로운 런너가 추가되어, 둥그런 투구 모양의 머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무자 막투 해외한정용으로 제공되던 스티커씰이 도쿠가와 이에야스 버전으로 새롭게 리파인되어 추가되어 있지요. 다만 몸체 여러곳에 붙이게 되어 있던 무자막투의 스티커씰과 달리, 도쿠가와 버전은 양 허벅지와 팔뚝에만 붙이게 되어 있습니다.

그 외의 기본적인 특징은 기존의 MG 무자막투와 완전히 동일하며, 전체적으로 화려해진 색감, 새로운 머리 등에 기반한 독특한 한정판으로서 의의가 있는 듯 합니다. 역시 한정판이라면 희소가치를 논하지 않을 수 없는데, 정식 판매장소가 제한되어 있다는 점에서 나름 희소성이 있는 한정판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