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 
   AV-98 Ingram 3 ~ Reactive Armor Type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먹선+부분도색+데칼


만국 공통의 기준잣대, 담배갑과의 크기비교 (3호기)


사실 이 킷은 리액티브 아머 3호기 뿐 아니라 2호기로도 구성이 가능합니다.
왼쪽은 2호기 머리와 전용 피규어, 샷건이고 오른쪽은 3호기용 머리와 피규어들입니다.
둘 중 선택하여 조립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2호기와 3호기를.. 어깨의 스티커도 따로 붙입니다.
이 사진을 보시면 눈치채시겠지만, 리액티브 아머 1,2,3호기를 모두 구현하고자
본 킷을 두 개를 만들었습니다. ^_^;;
절대 두 개가 들어있는게 아니므로 오해가 없으시길..


2호기와 3호기의 차이는 머리통과 파일롯의 차이뿐..
리액티브 아머 버전은 노멀버전과 달리 어깨장갑의 차이가 없지요.


머리와 어깨의 숫자로 명확히 구분됩니다 ^^;


파일럿 피규어도 2호기, 3호기 파일럿이 둘다 들어있습니다.
노멀버전과 달리 반팔에서 긴팔로 갈아입은 모습..


2호기와 3호기별로 각각 2개씩의 피규어가 추가되어 있기에,
이 킷에는 총 6개나 되는 피규어가 들어있습니다.

 

 

 ◆ Reactive Armor 3호기 ◆


상체 전면샷


파일럿의 눈매가 참 선해보입니다. (그리다보니;;)
파일럿 설정이 시노부인 듯 한데, 생긴건 그게 그거같습니다.. 쿨럭.


3호기의 머리는 노멀판과 전혀 다른 ECM 포드 탑재형 머리가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ECM 포드를 뺀 형태와 수납한 형태 두가지를 탈착식으로 구현하게 되어 있는데..
수납식의 경우, 중간에 3개의 십자부품을 빼고 동그란 커버만 끼우게 되어 있지만,
이 동그란 커버와 머리에 난 구멍과 전혀 맞지가 않습니다 -_-;
헐거운 정도가 아니라 구멍 크기가 달라서 아예 끼워지지도 않더군요.. 본드로 붙이는 방법뿐.
그래서 그냥 돌출형으로 고정해두었습니다. 쩝.


노멀판 3호기 머리와 비교


외부 장갑 탈거


내부 프레임


액션포즈


3호기용 런너에 붙어있는, 1/35 고토 키이치 소대장과 정비반장 사카키 세이타로 영감의 피규어


노멀판 3호기와의 비교


머리통 하나는 독특해서 튀는 리액티브 아머 3호기.

 

 

 ◆ Reactive Armor 2호기 ◆


상체 전면샷. 극장판 2용 머리의 컬러링만 바꾼 머리입니다.

 
역시 눈매가 착해보이는 파일럿 오오다군.


2호기는 전통적으로 이중 클리어 아이 구조입니다.


노멀판 머리와 비교.


리액티브 아머 2호용 머리 자체는 2호기 플래시 유닛에 들어있는 극장판2편용 머리와 같은데,
뒤통수의 사출색만 녹색으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외부 장갑 탈거


내부 프레임샷


2호기용으로 샷건이 들어있는데, 이번엔 뒤통수 색상에 맞게 국방색으로 사출되어 나왔습니다.
그래서 3종류의 2호기가 모두 샷건 사출색이 제각각;;
장전 손잡이의 똥색부분은 모두 부분도색해준 것입니다.


리액티브 아머에는 노멀판과 달리 가동식이 아닌 가죽장갑(?)손이라서,
샷건이나 리볼버를 잡는 전용 손이 따로 들어있습니다.
근데 이 손부품의 결합이 약해서 샷건을 잘 못잡는지라.. 어쩔 수 없이 본드칠로 붙였습니다.


액션포즈


리액티브 아머 2호기도 나름 폼납니다.


리액티브 아머 2호기 런너에 붙어 있는 1/35 거구 야마자키 히로미와 신시 미키야스 피규어


잉그램 2호기만 벌써 3번째입니다. 노멀판, 플래시 유닛판, 리액티브 아머판..


이 세 마리의 2호기 머리통은 다 다르게 생겼습니다.

 

 


리액티브 아머 3호기 킷에는 1호기보다도 더 많은 정크부품이 남습니다. 어깨장갑이 몇 개 더 남죠.


리액티브 아머 1,2,3 호기 집결.


리액티브 아머의 머리는 노멀판과 전부 다르게 생겼습니다.


가조립 사진 (3호기)

 

노멀판 1,2,3호기 이후에, 리액티브 아머 1호기, 플래시 유닛 2호기에 이어 리액티브 아머 3호기도 발매되었습니다. 킷 이름은 분명 리액티브 3호기이긴 한데, 실제로는 리액티브 아머 2호기도 구현할 수 있게 런너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킷 자체는 기존의 리액티브 아머 킷과 당연히 같은 구조이므로, 좀더 자세한 사진과 공통적인 코멘트는 리액티브 아머 1호기 리뷰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리액티브 아머용 2호기와 3호기의 런너가 완전히 분리되어 들어있는 것으로 보아, 원래는 1호기처럼 2호기와 3호기도 별개의 킷으로 발매하려 했던 듯 합니다. 그런데 시장 상황을 보니 1호기의 판매량이 아주 좋은 것도 아니라서, 상대적으로 약간 밀리는 2호기와 3호기의 개별 발매가 다소 거시기하다고 판단해서 아예 통합본으로 출시한 듯. 하긴, 2호기는 플래시 유닛이라는 이름으로도 발매되었으니, 노멀판 외의 번외판도 1호기(리액티브아머), 2호기(플래시유닛), 3호기(리액티브 아머)로 짝맞추어 세트발매를 하게 된 셈입니다.

본 리뷰에는 2호기와 3호기가 동시에 나오는데, 이는 제가 리액티브 아머 2호기와 3호기를 모두 구현하고 싶어서 이 킷을 두 개를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왠만한 매니아가 아니면 못할 짓입니다 ^^; 같은 놈을 대체 몇 개나 만든건지 원..

3호기의 경우 머리가 새로운 ECM 탑재형으로 들어있어서, ECM 돌출과 수납형태를 탈착식으로 구현해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고정기믹이 애매해서 실제로는 돌출형으로 고정하는게 나은 듯.. (위 사진의 설명 참조)

2호기는 플래시 유닛과 마찬가지로 노멀판 2호기의 머리와 전혀 다른 극장판 2편용 머리가 들어있는데, 플래시 유닛판과 달리 뒤통수의 사출색이 국방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2호기 킷마다 들어있는 샷건도 들어있는데, 검은색의 노멀판, 흰색의 플래시 유닛판과 달리 이번엔 또 국방색으로 들어있더군요; 완전 제각각..

그리고 리액티브 아머 킷의 특징중 하나가, 스탠딩 피규어를 두 개씩 넣어준다는 점인데 이 킷에는 2/3호기 모두 들어있는지라 총 4개의 스탠딩 피규어가 들어있습니다. 파일럿까지 포함해서 총 6개. 반다이 킷 중 피규어가 이만큼 많이 들어있는 킷은 전무후무할 듯.

어쨌든 기존의 리액티브 아머와 마찬가지로, 관절부가 좀 헐렁하고 가동시에 고무재질이 삐져나오거나 가동을 제한하는 등, 여러모로 거시기한 점도 많은 킷이긴 합니다. 대신 부분도색 또는 도색후 세워두면 꽤 독특한 맛을 내는 킷이기도 하구요. (가능하면 가만히 세워둬야..;;)

게다가 1호기와 달리 2,3호기가 합본으로 들어있는지라 부품량도 잉그램 킷중에서도 가장 많고, 확실히 구성도 풍부해보이는 장점이 있는 킷입니다. 가격대비 내용물이 많은 킷을 원하는 분들게는 의외의 만족을 줄 수 있는 부분. 그리고 이 킷 역시 노멀판과 마찬가지로 1,2,3 호기를 세트로 모은다는데 더 의의가 있는 듯.. 같은 것 여러개 만드는게 질리긴 하지만, 막상 세트로 완성해놓은 후의 만족감은 만들어본 사람만 압니다 ^_^;

 

TOP

 

page reformed by Somineu Aimmy , 2007.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