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obukiya 
JX-25F/RC Ji-Dao EA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EA 사양으로 새로운 머리가 적용되고 어깨 위에 대형 숄더 유닛 2개, 무장으로 신규 핸드건이 추가되었습니다.


핸드건의 중앙부를 분리하여 헤드 유닛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지다오 무장도 모두 제공됩니다.


정크파츠들

 


팔다리 가동성은 기존의 지다오와 같습니다.


대형 숄더 유닛의 가동


팔이 무거워지면서 어깨 탈골 현상이 심해졌네요.


핸드건 액션


대형 숄더 유닛 포즈


신규 헤드 유닛 + 기존 무장 콜라보 액션

 


오리지널 지다오와 함께.
잘 보면 다리 장갑도 위아래가 변경되었습니다.

 

프레임암즈 41번째 킷으로 지다오의 베리에이션, 지다오 EA사양이 발매되었습니다. 기존의 지다오의 사출색을 밝은색으로 변경하고, 신규 헤드유닛과 대형 숄더 유닛, 핸드건이 새롭게 추가되었네요. 몸체는 다리 장갑을 180도 돌려 장착하는 것 외에 구조적인 변경사항은 없습니다.

사출색 변경과 더불어 대형 숄더 유닛 덕분에 기체의 실루엣은 꽤나 다른 느낌을 주고 있으며, 신규 핸드건의 파츠를 떼어내어 헤드유닛으로 사용할 수도 있네요. 어깨 위의 대형 숄더 유닛은 다양한 가동부가 있어서 여러가지 형태 및 방향으로 배치가 가능합니다.

개선된 프레임 아키텍트가 적용되었음에도 EA사양의 대형 숄더 유닛 때문에 관절강도가 불안해졌는데요. 특히 무거운 팔 때문에 가동 중에 어깨 관절이 쉽게 탈골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도 헐렁한 듯 하면서도 묘하게 포즈의 고정성이 나쁘진 않은데, 전체적으로 튼튼한 느낌을 느끼긴 어려운 관절이네요. 어쨌든 프레임 아키텍트 소체로 버티기에는 버거운 킷이 되버렸습니다.

불안한 관절강도를 제외하면 무난한 품질감과 스타일을 보여주는 킷으로서, 관절만 약간 보강만 한다면 나름 괜찮은 비주얼의 프레임암즈 킷인 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