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on-Blooded Orphans HG

 

Mcgillis's Schwalbe Graze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외부 장갑 탈거샷


내부 프레임샷


전작인 그레이즈 일반기의 프레임과 함께.
머리를 제외하면 모든 프레임 구조는 동일합니다.


 일반기와 마찬가지로, 헤드 커버를 열어서 모노아이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그레이즈 일반기의 파츠 1개가 정크로 남네요.

 


가동성은 역시 굿~


라이플 + 배틀 액스 액션 포즈


공중 사격 포즈



크로우 액션 포즈


와이어 크로우를 사출한 액션 포즈


크로우가 달린 팔뚝은 HG 발바토스에도 장착할 수 있다고 하긴 하네요.. (별로 안어울리는듯..)

 


HG 그레이즈 일반기와 함께.
Variation이긴 하지만 은근히 다른 부분이 많습니다.

 

철혈의 오펀스의 자쿠에 해당하는 HG 그레이즈의 variation으로서 슈발베 그레이즈 - 맥길리스 전용기가 발매되었습니다. 이 리뷰를 쓰는 시점에는 애니가 4화까지만 공개되서 맥길리스라는 캐릭터가 등장하긴 하지만, 주인공 미카와 대립관계가 될 것임이 암시될 뿐 (샤아 ~ 아므로 처럼) 아직 전투가 없어서 극중에는 등장하지 않은 MS입니다.

일단 그레이즈를 고급형(?)으로 개수한 느낌의 기체로서, 머리와 어깨, 팔뚝, 스커트, 허벅지와 백팩 디자인이 변경되었고 크로우 무장이 추가된 점 등 꽤 많은 부분이 달라졌습니다. 게다가 색감이 녹색에서 파란색으로 변경되면서 전체적인 실루엣은 기존의 그레이즈와 다른 새로운 기체처럼 보이긴 하네요.

기존의 그레이즈 프레임 런너를 재활용하였기에 전신 프레임도 동일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그에 따라 가동성과 관절강도 등의 기본 소체특성도 거의 동일하긴 합니다. 그런데 커진 어깨와 백팩, 사이드 스커트 때문인지 노멀 그레이즈에 비해 가동시키기가 약간 불편하고 포즈잡기도 조금 더 어려운 느낌이네요.

새롭게 추가된 크로우는 왼쪽 팔뚝에 장착된 형태 및 전선 파츠를 이용한 사출형태 모두를 재현할 수 있으며, 이 크로우달린 팔뚝은 HG 발바토스에도 장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외에 무장으로는 노멀 그레이즈와 마찬가지로 라이플과  배틀액스가 제공되고 있네요.

Variation 기체 치고는 꽤 색다른 느낌으로 나왔다는게 장점이긴 한데, 전체적인 퀄리티 면에서는 노멀 그레이즈 쪽이 좀더 안정감이 느껴지는 킷입니다. 아무래도 주렁주렁 달린게 더 많아져서 그렇겠지만, 어쨌든 기본 소체 품질이 좋아서 크게 불만스러울 만한 킷은 아닐 듯 하네요. 아마도 샤아처럼 예의도 바르고 귀공자같은 느낌의 맥길리스의 캐릭터 빨이 향후 어떻게 진행되느냐에 따라 판매량이 결정될 킷이 아닐는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