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UC 
Zeta Gundam Coating Version Set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킷 별 리뷰

RMS-106   Hi-Zack

RX-178     Gundam Mk-II (Titans)

RMS-099   Rick Dias ~ 샤아전용

MSZ-006   Zeta Gundam


빤짝이4종 세트!


노멀판들과 기념사진.

 

● 총평

2004년 캐러하비 한정판으로, 제타건담 코팅판 4종세트 (홈쇼핑 바지세트같아요 ^^;) 가 발매되었습니다. 수량이 꽤 많이 찍힌건지 시중에도 많이 돌긴 했지요. 물론 시간이 지나면 한정판 특성상 보기가 점점 힘들겠지만.. 어쨌든, 이 킷은 HGUC 하이잭, 막투티탄즈, 크와트로(샤아)전용 릭디아스, 제타건담의 4종에 각각 코팅을 입혀 나온 킷입니다.

사진량이 많아서 개별페이지로 사진을 수록했으며, 총평은 여기에 적습니다. 각 해당킷은 기존의 노멀버전에 비해 코팅만 된 것들이므로, 좀더 자세한 해당킷의 설명과 사진은 각 킷의 리뷰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세 사진 보기

1. RMS-106   Hi-Zack (노멀버전 리뷰보기)

전체적으로 코팅품질은 무난하며 반사도가 꽤 높은 편입니다. 다만 몸체색이 좀더 진하게 나왓어야 할거 같은데, 팔다리랑 비슷하게 코팅되어 나오는 바람에 (다르긴 좀 다릅니다만) 전체적으로 좀 밋밋한 감이 있습니다. 또한 하이잭 소체 자체가 추가 무장이 별로 없고 가동성도 별로라 초기 HGUC중에서도 평가가 썩 좋지는 않은 킷이라서인지, 이 4종의 코팅세트 중에선 상대적으로 가장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그래도 그나마 품질이 조금 거시기해보였던 하이잭이 코팅을 입으면서 뽀대는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

 


상세 사진 보기 

2. RX-178   Gundam Mk-II (Titans) (노멀버전 리뷰보기)

소체 품질이 평가가 좋은 킷인지라, 덩달아 기본 품질은 먹고 들어가는 녀석입니다. 코팅은 거의 검은색에 가까운 아주 진한 파란색 코팅으로 되어 있으며, 광빨도 훌륭하고 카리스마도 만땅입니다. 다만 코팅이 너무 진해서 실루엣이 좀 뭉뜽그려 보이는 면이 있습니다만, 실물로 보면 정말 광이 좔좔 흐르지요.

이 리뷰에 올려진 막투 티탄즈 코팅의 사진은 모두 특별한 명암처리 (kodak v603 -  perfect touch) 기능을 이용하여 1차보정된 사진입니다. 실물은 좀더 진한 색상인데, 전체적인 명암과 실루엣을 보기위한 리뷰사진을 위해 이러한 1차 보정을 거치면서 좀더 밝게 찍혀나오긴 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쉽게 말해서 실물은 조금 더 진하다는 뜻이며, 위의 단체사진에서 보여지는 색감이 실제 색감에 가깝다고 보시면 되요 ^^

 


상세 사진 보기 

 

3. RMS-099   Rick Dias ~ 샤아전용 (노멀버전 리뷰보기)

4개의 코팅판중 가장 광빨이 훌륭한 킷. 코팅면의 품질도 좋지만, 빨간색 특유의 화사함과 광끼덕에 전체가 거울같은 느낌을 주는 고급 코팅판입니다. 아무렇게나 찍어도 사진빨을 잘 받는 녀석! ^^

다만 소체의 가동성이 떨어지고, 몇군데 고정이 불안한 부분이 있어서 킷 자체는 아주 높은 점수를 받기는 함듭니다. 그보다는 1/144의 스케일로 빨간색의 빛나는 샤아전용 코팅킷을 가질 수 있다는데 의의가 있는 듯. 덩치도 좋고, 가만히 세워두기만 해도 충분히 간지가 흐르는 녀석입니다.

 


상세 사진 보기 

 

 4. MSZ-006   Zeta Gundam (노멀버전 리뷰보기)

개인적으로, 이 코팅세트의 백미는 다름아닌 바로 이 블랙 제타를 꼽고 싶습니다. 시스템 인젝션 구분도 무시한체 전 런너(관절부 제외)를 똑같은 검은색으로 싸그리 코팅해 버린 킷입니다. 다른 킷들이 색상별로 유사한 느낌의 코팅면으로 구성하고 있는 것을 생각해보면, 좀 무식하리만치 과감한 시도입니다.

결과적으로는 매우 독특한 블랙 제타가 탄생하였으며, 기본 소체 품질도 꽤 괜찮기 때문에 좋은 점수를 줄 수 있는 코팅판입니다. 다만 진한 코팅면의 특성상, 광각에 따라 표면에 무지개빛 얼룩무늬가 다소 보이는데, 오히려 그것땜에 더 멋있어보이기도 한다는..;;

블랙 제타 역시 막투 티탄즈 코팅판과 마찬가지로, 매우 진한 색상으로 코팅되어 있어서 사진으로 담아내기가 힘든 킷입니다. 광빨은 좋은대 색상은 진하기 때문에, 똑딱이 디카로는 디테일이고 뭐고 하나도 안보이게 아주 시커먼색으로만 나오기 십상이죠. 그래서 본 리뷰에서는 막투처럼 특수한 1차보정처리를 하여서 실루엣이 잘 보이도록 조절한 것이므로, 실제는 사진보다 더 진한 색감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어쨌거나 저쨌거나 카리스마 만땅의 블랙제타입니다.

위에 언급된대로, 막투 티탄즈 코팅과 블랙 제타 코팅은 특수 1차 보정처리를 한후, 뽀샵에서 다시 2차보정을 거친 사진입니다. 둘다 색상이 매우 진한 코팅킷이라서, 디카로 촬영할 때 애로사항이 많습니다. 광빨은 번쩍거리면서도 색상이 어둡기 때문에, 디카가 노출과 색보정을 정확하게 하지 못해서 자연광이 아닌 인공조명하에서는 너무 어둡게 나오는 경향이 있지요. 그래서 Kodak v603에서 제공되는 내부 보정엔진인 "perfect touch"를 이용하여 1차보정을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실제 느낌보다는 밝게 사진이 나왔지만, 덕분에 디테일과 실루엣, 느낌은 좀더 세밀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대신, 실물은 둘다 리뷰 사진보다 좀더 진하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이러한 1차 보정에 따른 결과물의 변화를 감잡을 수 있도록 예시를 하였습니다.

왼쪽은 그냥 디카로 찍은후 뽀샵보정한 사진이며, 오른쪽은 뽀샵보정전에 Kodak Perfect Touch로 디카내부에서 1차 보정한 사진입니다. 밝기와 명암, 볼륨감의 차이를 느끼실 수 있을텐데, 모양새는 오른쪽이 맞고, 실제 색감은 왼쪽에 더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쨌든 이 4종의 코팅셋은 각기 다른 개성을 갖고 있으며, 단품만으로 놓고봐도 노멀버전에 비해 "특별하다"라는 느낌을 받기에는 충분하다고 보여집니다. HGUC 스케일에서의 광빨 코팅 킷 자체도 드문지라, 희소가치는 더 높은 듯. 초기 발매가격이 13000엔정도로 고가품이라 생각되었는데, 이정도 품질의 코팅킷이 4개나 들어있다라면 그 값어치는 충분히 하는 듯 합니다. 여러 가지 한정판 중에서도 가격대비 가치가 높은 녀석이라는 느낌! :-)

 

page reformed by 제피르 , 200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