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UC 
MS-09R-2 Rick Dom II ~ Colony Color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먹선


담배갑과의 크기비교


상체 확대샷


머리부분. 스티커와 클리어부품의 조합으로 1/144임에도 꽤 괜찮은 입체감을 보여주었죠.


뒷모습과 백팩부.


팔부분


다리 부분


스커트/장갑 안쪽의 버니어 표현


무장들..


특이하게 검지손가락만 가동되는 구조입니다.


가동성. 정직한 90도.


액션포즈~


머신건을 잡지 않은 반대편 손으로 탄창을 잡기가 좀 빡셉니다.


그래서 매뉴얼에서도 탄창을 잡기보단 그냥 머신건을 받치라고 되어 있긴 하네요..


스트룸 파우스트 하나 들고~


약간 똥폼.


스트룸 파우스트 놀이 (=곤봉체조)


바주카 액션


히트 사벨 액션


이 킷은 2004년에 출시된 보라색 릭돔 II에서 사출색만 바뀐 베리에이션 킷입니다.


동시에 출시된 HGUC 캠퍼와 함께.
4년의 갭이 있어도 나름 괜찮았던 킷인데, 캠퍼쪽 품질이 워낙 좋아서 상대적으로 꿀리네요..


가조립샷

 

절정의 1/144 퀄리티, HGUC 캠퍼와 함께 발매된 HGUC 릭돔 II(쯔바이) 콜로니 컬러 버전입니다. 이 킷은 이미 2004년도에 발매되었던 릭돔 II 킷에서 사출색만 변경된 단순 베리에이션이죠.

기본적으로 2004년 발매당시에는 HGUC 돔도 안나왔던 때이고, 이래저래 나름 괜찮았던 품질로 기억됩니다. 관절들도 튼튼하고, 덩치에 비해 과히 나쁘지 않은 가동성, 검지가 움직인다는 특이한 점, 등빨좋음 등등.. 물론 최근 HGUC의 품질도 수직상승 곡선을 그리며 MG를 위협하고 있기 때문에, 요즘의 킷에 비하면 조금 부족한 느낌이 들긴 하죠.

결국 바뀐건 색감인데, 녹색의 사출색감은 상당히 깨끗하게 잘 나왔다고 느껴집니다. 요거 잘못나오면 사굴틱한 폐수 색상이 나올 수 있는데, 그래도 최신작아닌 최신작이라고 사출색감만큼은 뽀샤시한 것 같습니다.

그치만 결국 사출색 바뀐 것 이외엔 전혀 새롭지가 않고, 갑작스레 이런 무성의한 베리에이션을 내놓는 이유도 이상하고.. 아무도 기대한 킷 같지도 않고.. 아무래도.. 상대적으로 HGUC 캠퍼의 퀄리티를 돋보이게 하려는 계략이 아니었을런지? (ㅋ)

아마도 HGUC 캠퍼가 나옴으로써, 드디어 구판 0080 건프라 전부가 최신의 HGUC로 교체되었기 때문에 0080 시리즈 건프라의 대미를 장식하고자 들러리로 나온 듯 합니다. 뭐, 어쨌든  킷 자체만 놓고보면 무난하게 만들어볼 만한 킷입니다. 기존의 릭돔 II를 안만들어보셨다면 권할 만한 킷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