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UC 
  RGM-79FP GM Striker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먹선 + 스티커

만국공통의 기준잣대 담배갑과의 크기비교




상체 확대샷. 몰드가 많지요.                              
가슴의 빨간색이나 주변의 노란띠들은 전부 스티커로 처리하게 되어있습니다.
심플한 백팩. 색분할은 잘되있는편. 옆의 작은 버니어는 스티커입니다.


현란한 위장문양의 다리. 무릎의 노란부분들은 모두 스티커 처리인데,
붙이기가 조금 난해한 편입니다. 티가 나네요 -.-;
오른쪽 사진은 다리 뒷부분.


옆모습과 무장들. 독특한 트윈빔스피어가 포인트입니다.


트윈 빔 스피어라는 무기는 기실 빔사벨 두 개를 꽂아둔 창 같은 것입니다.
빔사벨 고정부는 저정도 각도로 가동되며, 하나를 움직이면 나머지
하나는 알아서 따라 움직이는 연동 기믹으로 되어 있습니다.


머리부. 앞쪽 코부분은 스티커입니다.
머리 앞뒤 부품의 색상이 다른게 특징인데, 정확히는 뒤쪽이 머리색이고 앞에 쓴 것은 화이바입니다;
파워드 짐에 사용된 180도 꺾임손이 그대로 채용되어 있습니다.


가동성. 팔은 완전접힘이나 다리는 장갑구조상 90도가 한계입니다.


액션 포~즈


트윈 빔 스피어 장착!


기본 찔러 포즈


무릎앉아가 구현은 되는데 아주 자연스럽지는 않네요.


트윈 빔 스피어의 길이는 20cm 정도로 깁니다.


트윈 빔스피어 무게에 비해 손목 조인트가 약해서..
빠지진 않는데 고정이 잘 안되서 덜렁 거립니다.


트윈 빔 스피어를 90도 꺾은 상태.                    빔 사벨 액션                     


앗씨마/걉슬레이용 스탠드와 호환됩니다.


스탠드 액션 포즈


하모니 시리즈 1탄인 자쿠 스나이퍼와 함께


소체가 되는 파워드짐과 함께. 주요 외장은 거의 다 바뀌었다고 볼 수 있지요.
큰 상관은 없지만 왠지 느낌이랑 이름이 비슷한 MG 짐 스나이퍼와 함께.


나름대로 간지나는 녀석입니다..

가조립 사진




최신 MSV라 할 수 있는 하모니 오브 건담 시리즈 2탄은 짐 스트라이커입니다. 역시 설정파괴의 절정을 달리는 녀석으로써, 빔사벨 두 개를 꽂아서 만든 트윈 빔 스피어 (쌍칼창?)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몸 전체는 리액티브 아머로 감싼형태이며, 장갑에 몰드가 복잡한 편이라 먹선을 좀 넣어주면 느낌이 확 살아나는 킷입니다. 소체 자체는 가장 최근에 나온 짐인 파워드짐의 소체를 많이 이용하였으나, 주요 외장 장갑이 싹 바뀌었기 때문에 사실상 새로운 킷에 가까운 느낌입니다. 선배킷인 파워드 짐이 그랬듯이 전체적으로 품질은 매우 깔끔한 편이며, 관절이 아주 튼튼한 느낌은 아니지만 크기가 작고 가벼워서 헐렁거리진 않는 정도입니다. 그래도 고난이도 자세를 취할 때 종종 중심을 잃는 점은 아쉽긴 합니다.

몸 전체에 걸쳐 노란색으로 설정된 작은 부위들이 많은데, 이 킷에서는 대부분 스티커로 설정색을 커버해주고 있긴 합니다. 스티커의 색감 자체는 그다지 나쁜 편은 아니나, 스티커가 붙는 부위의 형태가 다소 난해한 편입니다. 그래서 스티커라는 티가 좀 많이 나는편.. ㅠ_ㅠ 그래도 부분도색이 만만치 않은 부위들이라 스티커로 처리하는게 속편하긴 하죠.

전혀 본적도 없는 요상한 무장인 트윈 빔 라이플은 디테일도 괜찮고 스타일도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빔 부분을 120도 가량 꺾을 수 있는데, 두 개의 빔사벨이 연동되며 같이 가동되는 부분은 맘에 듭니다만.. 실제로는 약간 뻑뻑해서, 한쪽만 움직여서 다른쪽을 같이 움직이기는 조금 버겁더군요. 그냥 두 개 다 잡고 꺾는게 맘이 편합니다.

어떻게보면 별 대단하게 튀는 장점은 없는 킷이지만, 요상하고 복잡한 장갑과 무장을 갖춘 짐이라는 점에서 나름의 메리트는 있는 킷입니다. MSV로써는 아주 깔끔한 품질이죠. 태생이 좀 어설픈 감이 있지만.. 심심풀이로 만들거나, 개조용 파츠로 사용하기에는 재미있는 킷입니다. ^^

 

page reformed by hyper, 200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