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UC 
   RMS-099 Rick Dias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먹선


만국 공통의 기준잣대,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검지손가락이 움직이는 구조입니다.


콕피트 해치가 위로 오픈되는 보~나쓰가.. (까먹고 먹선을 안넣었다는 ^^;)


등짝에 무기류 여러 가지를 장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액션 포즈.


쌍권총(?)


어깨장갑이 꺾여서 올라가면서 팔이 올라갑니다.


가동성은 평균이하.. 워낙 뚱땡하다보니 어쩔 수 없나봅니다.


스커트와 다리 내의 버니어류는 빨간 사출색으로 리얼하게 구현되어 있습니다. (잘 안보이지만 -.-;)


이전에 출시된 Z건담 등장 HGUC MS와 함께


먹선 작업 전의 가조립 사진  

Z건담의 주역기체중 하나인 릭디아스가 드디어 HGUC 화되었습니다. 왜 '드디어' 냐면, 비교적 주연급 기체임에도 불구하고 뭔가 그럴 듯하게 좋은 품질로 키트화된 것이 처음이기 때문이죠.

키는 보통이지만 폭이 넓은 등빨형 기체가 충실히 구현되었고, 특히 모노아이부분이 별도의 녹색 연질 부품으로 구현되어 있어서 스티커 류에 비해 입체감이 뛰어납니다. 사출색은 설정에 거의 완벽히 구현되긴 했는데, 원래 색상이 좀 칙칙해서 좀 그렇긴 하죠. 또한 특이하게 1/144 스케일인데도 머리의 콕피트가 오픈되는 기능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뽀~나쓰)

생긴게 뚱뚱해서 그런지 가동성은 좀 별루입니다. 특히 다리의 가동범위가 매우 제한되어 있어서, 역동적인 포즈는 별로 기대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손의 경우 검지손가락이 가동되는 특별한 보너스가 구현되긴 했는데.. 막상 엉뚱하게도 부속된 무기류를 잡는데 별로 소용이 없습니다. 바주카를 잡을 때도 뒷부분 탄창 때문에 폼이 좀 어색하고.. 등짝에 달린 두 개의 빔 피스톨을 잡는 것도 뭔가 좀 어설픈.. 무장은 충실한 편인데 뭔가 아쉬운 감이 많습니다.

전체적으로 품질은 그럭저럭.. 릭 디아스 란 기체가 비교적 충실하게 구현되었다는 점에 의의가 있는 키트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