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ross Delta 1/72

Lilldraken + Missile Pod for Draken III [Keith]

 ▶ Information 박스/런너/조립도/설명서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먹선 + 데칼

 


2개의 릴 드라켄과 4개의 미사일 포드가 들어있습니다.


릴 드라켄 -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여러 각도에서 본 릴 드라켄


양 날개를 위로 살짝 접을 수 있습니다.


미사일 포드의 커버를 오픈할 수 있지만 경첩이 다소 부실해서 커버가 잘 빠지네요.


미사일 포드의 아랫면.


별매의 1/72 드라켄 III 의 상판과 하판을 떼어내고 미사일 포드를 끼우는 방식입니다.


릴 드라켄 바닥에 고정핀을 꽂은 후, 드라켄 III의 날개를 위로 접은 다음 커버 파츠를 떼어낸 자리에 끼워줍니다.

 



드라켄 III에 모든 파츠를 장착한 모습


미사일 포드를 오픈한 모습

 


지지대 파츠 2개가 동봉되어 있는데요.


이런 식으로 드라켄 III와 함께 전시할 수도 있습니다.

 


드라켄 III 거워크 모드에 장착한 모습


드라켄 III 배트로이드 모드에 장착한 모습


다리 양 옆에 미사일 포드가 달리면서 두툼해지네요.
이질감이 전혀 없어서 원래부터 저런 모양이었던 것처럼 착각이 들 정도입니다..

 



드라켄 III + 릴드라켄 배트로이드 모드 액션 포즈

 


수퍼 지크프리드의 파이터 모드와 함께.

 

지크프리드용 수퍼팩에 이어 드라켄 III용 무장팩이 발매되었는데, 릴 드라켄 + 미사일 포드 형태로 나왔습니다. 내용물로는 2기의 릴 드라켄과 4개의 미사일 포드가 들어있는데요. 미사일 포드는 양쪽 다리에 2개씩 장착하는 용도이며, 릴 드라켄은 날개를 접고 조인트 파츠를 이용하여 장착하는 방식입니다.

릴 드라켄은 색분할과 다량의 씰 덕분에 가조립만으로도 꽤 괜찮은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양 날개가 살짝 접히는 것 외에 별다른 가동부는 없습니다. 드라켄 III에 장착 시에는 별도의 조인트 파츠를 이용하여 접은 날개의 중간부에 끼워주는 방식인데요. 고정핀이 작아서 고정성이 걱정되었지만 다행히 잘 고정되고 있습니다.

미사일 포드는 각각 양개 커버 형태로 오픈이 가능한데, 경첩부가 애매해서 커버가 잘 빠지는 편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미사일 포드를 다리에 장착할 때는 기존의 커버 파츠를 떼어내고 끼우는 식인데, 고정성도 좋고 기존의 다리와도 잘 어울리고 있네요.

릴 드라켄과 미사일 포드를 모두 장착한 채 파이터 모드, 거워크 모드, 배트로이드 모드 모두 구성이 가능하며, 각각의 모드 별로도 잘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그외에 별도로 제공되는 스탠드 지지대를 이용하여 릴 드라켄을 분리한 상태로의 전시도 가능하구요.

큰 단점 없이 무난하게 소체와 잘 어울리는 무장팩으로서, 드라켄 III를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재미있게 만져볼만한 킷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