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ross Delta 1/72

VF-31J Super Siegfried [Hayate]

 ▶ Information 박스/런너/조립도/설명서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먹선 + 데칼

 

1. Battroid mode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배트로이드 액션 포즈

 

2. Gerwalk mode



노멀 버전에 비해 허벅지 장갑이 두꺼워서 다리를 양 옆으로 벌리기가 힘드네요..


거워크 모드 공중 포즈.
다리를 벌리지 못하니 포즈가 좀 어정쩡합니다..

 


3. Fighter mode


다리가 두꺼워지면서 다리가 상판에 완전히 밀착되지 못하고 살짝 떠있게 됩니다.
처음에는 조립을 잘못한 건가 싶어서 매뉴얼을 꼼꼼히 봤는데, 매뉴얼도 마찬가지네요 ^^;


상판에 추가된 수퍼팩들


밑바닥 모습

 
다양한 각도에서 본 공종샷

 


노멀판 VF-31J와의 비교샷

 

VF-31J용 수퍼팩 킷과 동시에, 수퍼팩과 VF-31J 하야테기 킷이 합본된 수퍼 지크프리드 - 하야테기도 별도로 발매되었습니다. 경우에 따라 합본 킷의 경우 일부 보너스 파츠나 씰이 추가되는 경우도 있지만, 이 킷은 2개의 킷을 그대로 합쳐놨을 뿐 별다른 특전은 없네요. 가격 역시 VF-31J의 가격(5200엔)과 수퍼팩(2200엔)을 그대로 합친 7400엔으로 나왔습니다.

VF-31J용 수퍼팩의 자세한 리뷰나 환장 과정은 VF-31J 하야테기용 수퍼팩 리뷰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이 리뷰에서는 수퍼 지크프리드로 환장이 끝난 상태의 각 모드별 외관을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기존의 마크로스 수퍼팩들이 그러했듯이 이 킷 역시 노멀판에 비해 좀더 강해보이는 인상으로 잘 나왔는데, 백팩이 추가되니 배트로이드의 무게중심이 뒤쪽으로 많이 쏠려서 직립으로 세워두려면 무게중심을 앞으로 잘 빼줘야 하는군요. 게다가 VF-31 시리즈가 발바닥 접지력이 안좋아서 똑바로 세워두기가 쉽지 않은데, 백팩까지 추가되니 발바닥으로 각을 잡기가 더 어려워졌습니다. 그래도 관절강도가 역대 마크로스 킷 중에서는 가장 좋아서 상대적으로 각을 잡아주기가 나쁘진 않은데요. 더 무거운 아머드 팩이 나온다면 아마 스탠드 없이 혼자 직립은 어려울 듯 싶습니다.

거워크모드나 파이터 모드로의 변형과정은 기존 노멀판과 100% 동일한데요. 거워크 모드에서는 추가된 허벅지 장갑 때문에 다리를 벌리기가 힘들어서 프로포션이 노멀판에 비해 부자연스러워진 느낌입니다. 또한 파이터 모드에서도 두꺼워진 허벅지 때문에 다리를 몸체에 완전히 밀착하여 붙일 수가 없는데, 그 사이가 살짝 벌어져 보여서 미관상 좋지 않지만 딱히 어쩔 수 없는 듯 하네요.

어쨌든 마크로스 델타의 VF-31J로도 수퍼 지크프리드가 나왔다는데 의의가 있는 킷으로서, 기존에 VF-31J 킷이 없으신 분, 또는 보유하고 있어도 완전하게 독립된 수퍼 지크프리드가 갖고 싶은 분들께 추천할 킷입니다. 비록 몸집이 커지면서 자세를 잡기는 좀더 까다로와 졌지만, 그래도 과거의 수퍼 발키리들에 비하면 훨씬 안정적인 관절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충분히 추천해주고 싶은 킷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