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BD
 

Diver Nami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얼굴은 3가지 표정으로 교체 가능한데,
머리를 모두 분해를 하고 교체해야 해서 다소 귀찮긴 하네요.


눈동자 방향별로 스티커를 선택하여 붙일 수 있습니다.


갈색 머리로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무장으로는 U 니퍼 자벨린과 P 스프레이 건이 제공됩니다.


U 니퍼 자벨린 끝부분의 가동


왼팔 실드의 가동


손은 총 3가지 형태가 들어있네요.


부속된 간단 스탠드에 길이 연장용 파츠가 추가됩니다.

 


우수한 팔다리 가동성


장갑 일부를 떼어낼 수도 있습니다.


장갑을 떼어낸 소체만의 포즈


G 마커 사벨 액션


U 니퍼 자벨린 포즈


P 스프레이건 액션

 


HG 건담 더블오 다이버 스카이와 함께.


피겨라이즈 스탠다드 손오공과 함께.


빌드 파이터즈 HG 미세스 로엔그린과 함께.
컨셉이 좀 다르다곤 하지만 생각보다 크기 차이가 심하네요..;;

 

이 킷은 피겨라이즈 스탠다드 빌드 다이버즈라는 라인업으로 발매된 다이버 나미입니다. 뭔가 이도 저도 아닌 듯한 카테고리로 나왔는데, 소속은 피겨라이즈 스탠다드처럼 보이지만 빌드 다이버즈 HG 16번이라는 넘버링이 달려있는데요.

이전에 빌드 파이터즈로 발매되었던 미소녀 프라모델들은 극중 상황에 맞추어 1/144 스케일이었는데, 다이버 나미는 인간 크기의 캐릭터 프라모델로 나왔기에 피겨라이즈 스탠다드라는 부제(?)를 붙이게 된 듯 합니다.

어쨌든 이로 인해 전작들에 비해 아담한 덩치의 미소녀 프라모델로 나왔는데요. 사실 빌드 파이터즈 미소녀 시리즈들은 얼굴 조형도 이상하고 관절강도도 엉망이라 직립도 쉽지 않을 정도로 품질감이 좋지 않았습니다. 반면 이번에 나온 다이버 나미만큼은 몸체의 가동감이나 관절이 (드디어!!) 반다이스럽게 튼튼하고 부드럽게 잘 뽑혀져 나왔네요. 진작 이렇게 할 수 있으면서 예전에는 왜그렇게 만들었는지 의아하고 화가날 정도입니다 -_-

얼굴은 3가지 표정으로 교체가 가능하며, 눈 스티커를 이용하여 눈동자의 방향을 바꿀 수 있는데요. 이전처럼 눈동자에 투명 파츠를 덧대지 않고 그냥 스티커를 붙이는 형태입니다. 여기에 머리까지 2가지 색상으로 제공되고 있는 등 여러모로 프레임암즈 걸의 포맷을 따라한 느낌이긴 하네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이번 다이버 나미 만큼은 유사한 전작들과 달리 우수한 가동성에 튼튼한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어서 포징이 훨씬 편해졌습니다. 다만 얼굴형태나 프로포션 면에서는 여전히 이쁘장한 프레임 암즈걸과는 다른 노선을 걷는 느낌이라 호불호가 엇갈릴 듯 하네요..

무장들은 모두 모형공구를 베이스로 하고 있어서, 니퍼, 건담마커, 에어브러시를 형상화한 재미있는 형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간단 스탠드가 부속되어 있어서 별도의 스탠드 없이 공중 포즈를 취할 수 있으며, P 스프레이건의 경우는 전선 파츠를 백팩에 연결할 수도 있네요.

개인적으로는 전작들이 하도 말아먹어서 그런지 나름 마음에 드는 반다이식 미소녀 프라모델로서, 고토부키야의 상권을 너무 배려한 듯한 (?) 빌드 파이터즈 미소녀 킷들에 비하면 훨씬 나은 품질이긴 합니다. 외형에 대한 호불호는 개인의 취향이니 어쩔 수 없지만, 비주얼이 마음에 드는 분이라면 걱정없이 질러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