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 HG 
  GN Arms Type-E + Gundam Exia (Transarm mode)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비교. 볼륨이 꽤 큽니다.


GN 암즈 형태일때의 크기비교


나름 큼직하니 좋습니다.


윗면과 밑바닥


다양한 각도에서 감상을..

 
부분 상세샷들


전체적인 디테일은 무난하고 깔끔합니다.


HG 건담 엑시아 트랜스암 모드.
부분부분 태양로와 관련된 부분들이 빨갛게 바뀌었습니다.


가슴,머리,팔,다리의 동그란 부분의 스티커가 바뀌었습니다.


노멀한 HG 건담 엑시아와 비교.
트랜스암 모드가 되면서 몸체의 동그란 부분 안쪽 스티커와 팔, 다리, 허리등의 라인이 빨개졌습니다.


다리와 동그란 부분의 비교.


예의상.. 트랜스 암 액션 포즈 도 한장면.

 

GN 아머로의 변형

 
아래쪽지지대를 쭉 펴줍니다.


크로우와 발 받침대를 펴주고..


앞쪽의 기수를 뒤쪽으로 180도 돌립니다.


엑시아를 고정하는 핀을 아래로 내리고..


날개를 위로 세우고 작은 날개를 펴줍니다.


앞쪽 대형 GN 캐논 커버를 올리고 양쪽에 달린 대형 GN 소드는 옆으로 넓게 펴줍니다.


위쪽의 대형 GN 캐논을 앞으로 뽑으면 내부 기믹이 드러납니다.
(하필이면 게이트 자국 심한 쪽이 보이네요;)


위쪽 버니어를 올리고 몇 군데 각을 잡습니다.


건담 엑시아를 가운데에 끼웁니다.
고정이 튼튼해서 잘 빠지지 않습니다.


이것이 바로 GN 아머 모드!


간지 작살입니다.. 


대형 GN 캐논부분


발 고정부분. 어차피 똥꼬에서 확실하게 고정되서, 발은 그냥 모양상 걸쳐만 놓으면 됩니다.


대형 GN 소드 부분. 생각보다 가동범위가 꽤 넓습니다.


옆에서 몰래 들여다본 엑시아


뒤쪽에서 본 모습


뒤쪽 버니어들


GN 아머 모드중에서의 엑시아 액션


저렇게 가릴 수도 있어요 ^_^;

 


건담 시드에 나온 비슷한 메카.. HG 미티어와 함께.
미티어가 훨씬 크지만, 퀄리티는 GN 암즈가 짱!


어쨋건 굉장히 특이하고 멋진 옵션입니다.

 

 건담 땡땡이 막판에 건담들의 빠와를 확 업시켜준 옵션, GN 암즈가 HG로도 출시가 되었습니다. 솔직히 처음에 설정보고 이거까지 킷으로 내려나.. 싶었는데, 나오긴 나오네요. 하긴 더크고 무식한 미티어도 1/144 HG로 나왔는데 GN 암즈정도야.. ^^; 어쨋든 극중에서 출연시간이 짧아서 아쉽기는 했는데, 나름 카리스마있는 무장으로 각인되었지요.

일단 킷 자체는 신규 GN 암즈 부분과 기존의 HG 엑시아를 트랜스암 모드로 설정한 킷이 합본된 킷입니다. 엑시아의 트랜스암 모드는, 극단의 상황에서 기체의 성능을 순간적으로 업시키는 기능입니다. 이때 몸체의 각부분이 벌겋게 달아오르고..(;) 동그란 부분의 내부도 좀 변합니다. HG 엑시아 트랜스암 모드는 어깨뽕만 빨간 부품으로 재사출된 것을 제외하면, 모두 동일한 런너 동일한 부품이며 단지 스티커만 다릅니다.

새삼스럽게 "빨간 것 = 3배 빠르다" 라는 설정을 요렇게 활용하다니, 귀엽기도 합니다;  어쨋든 빨간색의 트랜스암 모드 엑시아는 기존의 노멀한 엑시아와는 생각보다 느낌차이가 꽤 있습니다. 스티커가 바뀐 것만으로도 뭔가 강해진 모습. 빨간색만 보면 빠르다고 느낀다면 역시 당신은 건오타! ^^;

GN 암즈는 자체 비행형태인 GN 암즈와, 엑시아와 결합된 GN 아머 모드의 변형이 완벽하게 재현되어 있습니다. 접힐 때 다 접히고 움직일 게 다 움직이고.. 전체적인 색분할도 우수하고, 사출색감도 좋고, 디테일도 우수해서 만드는 손맛이 아주 감칠맛 납니다. 커다란 부품들을 딱딱 맞추어가며 커다란 구조물을 만드는 재미가 쏠쏠하죠.

그리고 GN 아머 모드로 만들어두면, 별다른 가동을 하지 않아도 그 자체로 뽀대와 간지가 장난이 아닙니다. 볼륨 때문에 가격이 조금 나오는 킷이지만, 완성후의 만족감과 짜릿함이 꽤 훌륭한 킷이네요. 디스플레이가 정말 화려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 드는건, GN 아머모드에 엑시아를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이런 류의 킷들은 MS를 튼튼하게 고정하기가 좀 거시기한 감이 있었는데.. 엑시아의 폴리캡 후장에 스탠드를 고정하 듯 끼우기 때문에, 아주 튼튼하게 엑시아가 고정됩니다. 다리는 그저 걸칠뿐, MS의 고정에 대해서는 전혀 걱정할 일이 없다는 점이 매력적이네요.

HG 미티어와 비교해보면, 크기는 훨 작지만, 훨씬 알차고 훨씬 디테일 좋고 훨씬 멋집니다 ^_^;

런너구성을 보니 양쪽의 대형 GN 소드부분 런너가 시스템 인젝션으로 되어 있으니.. 듀나메스용 GN 암즈 type-D도 나올 듯 합니다. D타입에는 거대한 무장이 더 달려있죠.. (박스아트 배경을 참조~) 요게 더 기대되기도 하네요 ^^

독특한 형태와 보기보다 오밀 조밀 많은 기믹들, 훌륭한 뽀대와 손맛으로 건프라 불감증 환자에게 좋은 치료제가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일반 건프라나 메카닉 프라모델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거의 만장일치로 만족할 만한 좋은 킷입니다. :-)